스타트업 성장 분석 플랫폼 ‘혁신의숲’ 운영사이자 액셀러레이터인 마크앤컴퍼니가 혁신의숲 어워즈 & 그로스 쇼케이스를 오는 12일 개최한다. 올해로 3회차를 맞는 혁신의숲 어워즈는 대한민국 스타트업 생태계의 발전과 스타트업 창업가들을 응원하기 위한 시상식이다.
혁신의숲 어워즈에서는 세 차례에 걸쳐 공개된 89개사를 대상으로 균형성장상, 도전성장상, 기술혁신상, 미래성장상, 혁신성장상 총 5개 부문의 시상을 진행한다. 수상기업은 핵심지표(방문자수, 소비자거래액, 고용인원)의 성장성이 높은 초기 기업 중 평판 및 트렌드를 고려하여 선정되며, 금번 새롭게 신설된 기술혁신상의 경우 딥테크 스타트업 투자 전문가들로 구성된 기술위원회의 별도 기술 평가를 통해 선정된다.
주요 파트너사로 다양한 분야에서의 기관과 기업, 총 5개사 (네이버클라우드, 베스핀글로벌, NICE평가정보, 법무법인 비트, LG유플러스)가 참여하며 수상 기업에게는 성장을 가속화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인프라 및 지원금을 부상으로 제공한다.
한편, 이번 행사는 혁신의숲 어워즈와 함께 그로스 쇼케이스가 진행된다. 그로스 쇼케이스에서는 마크앤컴퍼니가 스타트업 생태계 성장의 핵심 조력자로서 투자사, 액셀러레이터, 멘토이자 동반자로 함께한 과정과 지난 5년간 발굴·육성·투자한 우수 스타트업들을 소개한다. 쓰리아이솔루션, 싸인투게더, 트루라이트코리아, 브이유에스, 스튜디오랩, 메타로고스 총 6개 팀이 자리하며 사내벤처, 액셀러레이팅, 오픈이노베이션 사례를 아우르는 각 기업들의 발표가 진행된다.
마크앤컴퍼니 홍경표 대표는 “3회차를 맞이한 혁신의숲 어워즈가 단순한 시상식을 넘어 스타트업 생태계의 지속적인 성장을 지원하고 함께 축하하는 자리로 매김하게 되었다”며 “특히 올해 그로스 쇼케이스와 함께 진행되는만큼 이번 행사를 통해 대한민국 스타트업 생태계가 한층 더 긴밀히 연결되고, 새로운 혁신의 가능성을 발견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행사는 글로벌 스타트업 축제 ‘COMEUP 2024’의 Partner Showcase로 진행되며 12일, 오후 3시 30분 코엑스 3층 컨퍼런스룸E 에서 개최된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