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이노버스, 2024 서울 기후테크 콘퍼런스 창업경연대회 우수상 수상

기후테크 기업 이노버스가 11월 26일 열린 2024 서울 기후테크 콘퍼런스 창업경연대회에서 우수상(서울시장상)을 수상했다. 이노버스는 AI 기반 투명페트병 무인회수기기 기술로 환경 문제 해결에 실질적인 변화를 이끌어낼 수 있는 솔루션에 대해 발표했다.

이노버스의 투명페트병 무인회수기 ‘쓰샘’은 AI 기술을 통해 99%의 정확도로 투명페트병을 선별한다. 라벨이 있거나 유색 페트병, 일반 플라스틱 컵 등은 모두 배출하여 사용자에게 올바른 분리배출 습관을 기를 수 있게 돕는다. 동시에 고품질의 투명페트병만을 선별하여 수집함으로써, 기존의 수작업 선별 방식을 개선하고 플라스틱 재활용률을 높이는 데 기여한다.

이노버스 장진혁 대표는 “투명페트병 재활용은 전 세계적으로 중요한 과제로 단순히 자원 수집 기술을 개발한 것에 그치지 않고, 사람들이 직접 실천하며 실제 생활 속에서 쉽게 적용될 수 있도록 하는 시스템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 시스템을 통해 투명페트병 재활용 문화가 자연스럽게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수상을 계기로 이노버스는 서울시가 지원하는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혁신기술 실증사업에 적극 참여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기술 개선과 기기 설치를 확대하고, 더욱 효과적인 재활용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스타트업

이노버스, 2024년 GovTech 혁신페스티벌 ‘제품 및 서비스 개발 분야’ 장려상 수상

스타트업

[투데이 스타트업] 알리콘, 마키나락스, 테스트웍스, 이노버스, 블루시그넘, 온다, 클로토

스타트업

이노버스 2023 연말결산…페트병 재활용 100만개

스타트업

[이달의 TIPS] HSJ & Company, 휴닉, 플레이태그, 나인에이엠, 에이젠코어, 모핀, 비엔제이바이오파마, 루트라, 딥스마텍, 이노버스, 피터페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