렌털전환(RX) 전문기업 프리핀스가 주거구독 플랫폼 운영사 고수플러스와 ‘고시원 구독사업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번 협력은 고시원 구독 솔루션 구축과 금융서비스 지원을 목표로 한다.
고수플러스는 전국 고시원의 정보와 확장현실(XR) 모바일 룸투어, 입실 결제 기능을 제공하는 ‘독립생활’ 앱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서울 성수, 잠실, 마곡, 가산디지털단지 등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에서 자체 브랜드 고시원 ‘먼슬리브’를 직영 및 가맹 형태로 운영 중이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프리핀스는 고수플러스에 RX(렌털전환) 밸류체인 멤버십을 제공한다. 이 멤버십은 고시원 사업자들이 냉장고, 전자레인지, 커피머신, 정수기 등의 IT가전과 침대, 책상 등의 가구류, 그리고 인테리어 자재 구매부터 시공까지 필수 설비를 초기 비용 부담 없이 저렴한 렌털 방식으로 마련할 수 있게 해준다.
프리핀스의 신상용 각자대표는 “식음료 프랜차이즈, 생활가전, 1인 골프스튜디오에 이어 고시원과 같은 부동산 분야까지 일상을 아우르는 렌털전환 의식주(衣食住) 포트폴리오를 구축했다”고 말했다. 그는 또한 “각 산업에서 경쟁력을 갖춘 렌털전환 파트너사 간 시너지를 창출하는 RX 밸류체인 멤버십 프로그램을 고도화하겠다”고 덧붙였다.
고수플러스의 박영은 대표는 “프리핀스와의 고시원 구독사업 파트너십을 발판으로 우리가 프롭테크 시장에 처음 제안했던 고시원 구독이라는 개념이 시장에 안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프리핀스는 이번 협력을 통해 고시원들의 구독사업 성과 데이터, 즉 렌털선행지수를 금융사에 제공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고시원 사업자들이 리모델링이나 신규 출점 시 금융서비스를 보다 수월하게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프리핀스는 최근 진행한 프리 A(Pre A) 라운드에서 국내외 15개 투자사로부터 높은 관심을 받았다. 더브이씨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국내 극초기 스타트업의 평균 시드 투자액이 4억7000만원인 데 비해, 프리핀스는 1월에 15억원의 시드 투자를 유치해 주목을 받았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