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프리핀스-고수플러스, 고시원 구독사업 협력…주거 시장 혁신 도모

렌털전환(RX) 전문기업 프리핀스가 주거구독 플랫폼 운영사 고수플러스와 ‘고시원 구독사업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번 협력은 고시원 구독 솔루션 구축과 금융서비스 지원을 목표로 한다.

고수플러스는 전국 고시원의 정보와 확장현실(XR) 모바일 룸투어, 입실 결제 기능을 제공하는 ‘독립생활’ 앱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서울 성수, 잠실, 마곡, 가산디지털단지 등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에서 자체 브랜드 고시원 ‘먼슬리브’를 직영 및 가맹 형태로 운영 중이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프리핀스는 고수플러스에 RX(렌털전환) 밸류체인 멤버십을 제공한다. 이 멤버십은 고시원 사업자들이 냉장고, 전자레인지, 커피머신, 정수기 등의 IT가전과 침대, 책상 등의 가구류, 그리고 인테리어 자재 구매부터 시공까지 필수 설비를 초기 비용 부담 없이 저렴한 렌털 방식으로 마련할 수 있게 해준다.

프리핀스의 신상용 각자대표는 “식음료 프랜차이즈, 생활가전, 1인 골프스튜디오에 이어 고시원과 같은 부동산 분야까지 일상을 아우르는 렌털전환 의식주(衣食住) 포트폴리오를 구축했다”고 말했다. 그는 또한 “각 산업에서 경쟁력을 갖춘 렌털전환 파트너사 간 시너지를 창출하는 RX 밸류체인 멤버십 프로그램을 고도화하겠다”고 덧붙였다.

고수플러스의 박영은 대표는 “프리핀스와의 고시원 구독사업 파트너십을 발판으로 우리가 프롭테크 시장에 처음 제안했던 고시원 구독이라는 개념이 시장에 안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프리핀스는 이번 협력을 통해 고시원들의 구독사업 성과 데이터, 즉 렌털선행지수를 금융사에 제공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고시원 사업자들이 리모델링이나 신규 출점 시 금융서비스를 보다 수월하게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프리핀스는 최근 진행한 프리 A(Pre A) 라운드에서 국내외 15개 투자사로부터 높은 관심을 받았다. 더브이씨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국내 극초기 스타트업의 평균 시드 투자액이 4억7000만원인 데 비해, 프리핀스는 1월에 15억원의 시드 투자를 유치해 주목을 받았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1)

  1. 백광훈 아바타
    백광훈

    한국에서고시원이란학생들또는혼자공부와일상생활을하려는데큰도움이될것이다.여기에정부의손길이아주많이필요하는데거의힘을들이지않고무슨일터지도록부추기는꼴이다.도움은커녕주인들의휭포를기다리는꼴이아주볼쌍스러운정부의무능함과할려는억지스런뒷짐에보기몾해서글쓴다.우리나라가학생들에게도움을주고있나를많이생각해야한다.가정이어려워공부에생각을만이하질몾한다.ㅡㅇ ㅡ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스타트업 트렌드

한국식 렌털·구독산업 성장 가속화…프리핀스 “2025년 시장규모 100조원 돌파 전망”

스타트업

파킹클라우드 창업자, 렌털업 전문 ERP 스타트업으로 재창업

스타트업

[스타트업 단신] 두나무, 마켓보로, 웰그램, 버클, 피치스, 카찹, 세컨신드롬, 케어닥, 고수플러스, 마로솔

스타트업

[스타트업 단신] 코코지, 채널코퍼레이션, 어밸브, 인프랩, 넛지헬스케어, 뤼이드, 고수플러스, 코딧