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카택스, 경북대 창업지원단 선정 ‘2024년 스타기업’

대구에 본사를 둔 기업용 차량관리 솔루션 기업 카택스가 경북대학교 창업지원단이 주관하는 ‘2024년 스타기업’에 선정되었다. 이는 약 250여 개의 기업 중 매출, 고용 실적, 투자 유치, 연구개발(R&D) 분야에서 뛰어난 성과를 보인 6개 기업에게 주어지는 영예다.

12월 17일 경북대학교 IT융합산업빌딩에서 진행된 지정서 수여식에서 카택스를 포함한 6개 기업이 스타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카택스는 차량 블루투스와 비콘 기술을 활용한 혁신적인 솔루션으로 주목받았다. 이 기술은 법인차량의 운행 데이터를 추가 조작 없이 자동으로 기록하고 관리할 수 있게 해준다. 기업의 차량 운영 효율성 개선뿐만 아니라 유류비 정산, 정비 점검, 유지보수 등 다양한 비용을 통합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안재희 카택스 대표는 이번 선정에 대해 “지속적인 기술 개발과 서비스 개선을 통해 고객과 지역사회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카택스의 기술력은 이미 여러 차례 인정받은 바 있다. 최근 ‘2024 달구별 브리지 성과공유회’에서 차량운행일지 자동화 시스템으로 대상을 수상하며 그 실용성과 사업성을 입증받았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투자

업무용 차량관리 스타트업 카택스,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으로부터 투자유치

스타트업

[스타트업 단신] 카택스, 레브잇, 트위그팜, 클래스101, 가제트코리아, 마스오토

스타트업

[스타트업 단신] 텀블벅, 케어링, 카택스, 메라키플레이스

스타트업

카택스, 고객사 수 전년 대비 약 140% 성장 기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