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DT 기업 ‘비지트’, 필리안벤처투자에서 투자 유치

360도 콘텐츠를 활용해 관광, 스마트시티 등 다양한 분야 디지털 혁신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 비지트가 필리안벤처투자(Philian Venture Investment)의 투자를 유치했다. 금액은 비공개이다.

비지트는 360도 이미지와 VR 기술을 활용해 다양한 산업에 솔루션을 제공하며 성장해왔다. 하지만 성장 과정에서 위기도 적지 않았다. 팁스(TIPS) 과제와 지자체 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했지만, 2024년 중소기업 시장의 혹한기를 비롯하여 기술 검증 과정에서 여러 어려움을 겪었다. 특히 고도화된 기술 개발을 위해 필요한 자원을 확보하는 과정에서 큰 도전에 직면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비지트는 독창적인 기술력과 시장 적합성을 바탕으로 위기 극복에 성공했다. 모바일 기반의 360도 이미지 생성 기술 및 개인정보 비식별화 기술은 기존 기술 대비 높은 효율성을 제공하며, 투자자들의 신뢰를 얻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 또한, 글로벌 시장에서 확장성과 명확한 비즈니스 모델이 주효했다.

비지트에 대한 이번 투자는 필리안벤처투자의 투자 철학과 전략을 더욱 공고히 하는 사례로 평가된다. 기술 중심 초기 스타트업을 지원하고, 빠르게 성장하는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하며, 장기적으로 높은 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투자를 지향하는 필리안벤처투자 비전이 반영된 결정이다.

비지트는 이번 투자유치로 기술 개발, 글로벌 시장 확장에 박차를 가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관광과 스마트시티 활용성을 더욱 강화하며, 향후 구체적인 실행 계획을 세우고 있다.

스타트업에 필요한 실질적인 지식을 공유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Minjung Kim is a Manager of Platum.
She will try to share practical knowledge necessary for startup.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투자

친환경 기술 기업 ‘그린다’, 프리A 투자 유치

투자

케어벨 운영사 제로웹, 일본 벤처캐피탈에서 전략적 투자 유치

투자

에이스인벤터, 씨엔티테크로부터 투자유치

투자

마들렌메모리, 21억 원 프리A2 투자 유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