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코드잇, 2024년 4분기 흑자전환… IPO 추진

코드잇(Codeit)이 2024년 4분기 약 9억 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하며 흑자 전환했다. 이는 K-GAAP 기준(일반기업회계기준)이며, K-IFRS 기준(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으로는 약 5억 원 수준이다.

이번 성과는 코드잇이 안정적인 수익 기반을 마련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발판을 다지고 있음을 보여준다.

코드잇은 올해 All-Access 멤버십, 기업 교육, 취업 부트캠프 등 주요 사업 영역에서 전년도 대비 고른 성장을 이루었다. 이를 바탕으로 2024년에는 약 170억 원의 연 매출을 기록하며, 시장 내 입지를 더욱 강화했다.

코드잇은 현재 제공 중인 교육 서비스를 넘어, HR, 헬스케어, 생산성 도구 등 개인의 성장을 돕는 생태계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 단기적으로는 AI 기반 학습 플랫폼 고도화, 교육 콘텐츠 다각화, HR 플랫폼 구축 등 기존 서비스를 고도화하며 인접한 영역들로 확장하는 전략을 추진 중이다.

코드잇은 이번 흑자 전환을 계기로 IPO 준비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강영훈 코드잇 대표는 “이번 영업이익은 지속 가능하고 안정적인 성장 모델을 구축한 코드잇의 성과를 보여주는 중요한 이정표“라며, “앞으로도 더 나은 학습과 성장 경험을 제공하며, 고객과 시장의 신뢰를 얻겠다“고 말했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스타트업

콜로세움코퍼레이션, IPO 주관사로 대신증권 선정

스타트업

팝업스토어 전문기업 스위트스팟, 상장 추진

스타트업

뷰런테크놀로지, 미래에셋증권과 IPO 주관계약…상장 준비 본격화

스타트업

포바이포, 2분기 EBITDA 14억원 흑자 전환…영업손실 97% 감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