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로벌 SNS 데이터 분석 기업 피처링이 자사의 AI 올인원 인플루언서 마케팅 솔루션 ‘피처링’에 새로운 기능을 추가했다. 이 회사는 2025년 1월 31일, 인스타그램 다이렉트 메시지(DM) 및 이메일 대량 발송 기능을 국내 최초로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피처링은 인플루언서 마케팅 캠페인의 전 과정을 자동화하여 기존 대비 약 90%의 리소스를 절감하고 업무 효율을 크게 향상시키는 솔루션으로, 현재 1만2000개 이상의 기업이 활용하고 있다.
새롭게 선보인 DM 및 이메일 대량 발송 기능은 최대 200명의 인플루언서에게 개인화된 메시지를 동시에 보낼 수 있게 해준다. 이 기능은 피처링 솔루션 내 ‘DM⋅이메일 발송’ 메뉴에서 이용할 수 있다.
장지훈 피처링 대표는 “이번 기능 출시로 인플루언서 마케팅 운영의 불필요한 업무를 줄이는 것은 물론, 여러 소셜 미디어 플랫폼들을 피처링 한 곳에서 통합 관리해 업무 효율을 극대화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 새로운 기능은 사용자들에게 여러 이점을 제공한다. 인플루언서 메일 계정 수집과 리스트 관리 등의 업무가 대폭 간소화되며, 캠페인 제안부터 발송 현황 확인까지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이름 변수 설정을 통해 각 인플루언서에게 개인화된 메시지를 보낼 수 있어 섭외 성공률 향상도 기대된다.
피처링 사용자들은 ‘인플루언서 찾기’ 기능을 통해 인스타그램, 유튜브, 틱톡, 엑스(구 트위터), 네이버 블로그 등 다양한 플랫폼별로 인플루언서 관리 그룹을 생성하고 메시지를 발송할 수 있다. 기존 인플루언서 데이터가 있는 경우, SNS 프로필 링크 입력이나 엑셀 파일 업로드를 통해 새로운 인플루언서 리스트를 만들 수 있다.
피처링은 사용자 경험 개선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엑스 플랫폼을 추가하고, 인플루언서 찾기 및 관리 기능의 세부 필터와 간편 저장 기능을 고도화했다. 또한, 연내에 인플루언서와의 실시간 채팅, 인플루언서별 광고 성과 예측도를 높일 수 있는 광고 콘텐츠 분석 기능 등을 출시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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