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전화성의 스타트업 모닝커피 1004회] 리피즈

스타트업 모닝커피’는 전화성 대표가 진행하는 유튜브 프로그램으로, 매일 오전 8시 40분 ‘전화성의 CNTV’ 채널에서 라이브로 방송되며, 다양한 스타트업의 핵심 역량과 시장 잠재성을 소개할 뿐만 아니라, 실시간 댓글을 통한 시청자와의 쌍방향 소통을 통해 스타트업 생태계에 관심 있는 이들에게 유용한 정보 플랫폼으로 자리잡고 있다.

Q. 리피즈 기업은? 
A. 리피즈는 클라우드 로보틱스 기술을 활용한 주방 자동화 솔루션 기업으로, 리피즈의 제품은 균일한 맛과 빠른 조리가 가능하다. 첫번째 솔루션 제품으로 출시한 하이볼 로봇은 3초만에 하이볼을 추출할 수 있는 자동화 기기로 현재 28개 프랜차이즈, 631개 매장에 도입되었고, 이 기계를 통해 매장들의 생산성을 크게 향상하였다. 리피즈는 씨엔티테크의 넥스트 엘리베이션 지원 사업을 수행한 바 있다. 

Q. 리피즈의 핵심 포인트 
A. 리피즈의 주방 자동화 솔루션은 기존의 제조시간을 98% 단축, 원가 30% 단축, 인건비 20% 이상의 절감 효과를 보여주고 있어 도입한 매장은 6개월 내에 투자 비용을 회수할 수 있다. 이 제품은 기존의 대형 로봇팔 형태보다 소형화된 제품으로 주방 공간 활용을 극대화하면서 실제 생산성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Q. 전화성의 원 포인트 코멘트 
A. 주방 자동화의 경우 푸드테크 비즈니스에서 지속적으로 많은 기업들이 도전하고 있으며, 중국 기업들이 활약하는 가운데 리피즈는 국내 기업으로서 두각을 드러내고 있다. 작년 팁스에도 선정된 기업으로 향후 하이볼 기계를 비롯해 다양한 라인업 출시가 기대된다. 

YouTube video

외부 전문가 혹은 필진이 플래텀에 기고한 글입니다. 외부기고는 본지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 기고문의 editor@platum.kr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스타트업

[전화성의 스타트업 모닝커피 1034회] 리얼라이저블

스타트업

[전화성의 스타트업 모닝커피 1033회] 우주로테크  

스타트업

[전화성의 스타트업 모닝커피 1032회] 빔웍스 

스타트업

[전화성의 스타트업 모닝커피 1031회] 트윈위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