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바이브컴퍼니, 실시간 트렌드 구독 서비스 출시

바이브컴퍼니의 트렌드 연구소 ‘생활변화관측소’가 빅데이터 기반의 새로운 구독형 멤버십 서비스를 선보였다. 이 서비스는 실시간으로 변화하는 시장 트렌드를 추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이 서비스는 소셜 빅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분석하여 분야별 랭킹, 주요 데이터 패턴, 화제의 브랜드 순위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멤버십은 ‘데이터 스타터’와 ‘데이터 마스터’ 두 가지 옵션으로 운영된다. ‘데이터 스타터’는 브랜드 랭킹 및 트렌드 관측지 등 기본 서비스를, ‘데이터 마스터’는 산업별 큐레이션 리포트와 온라인 세미나 등 확장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박현영 생활변화관측소 소장은 “이 멤버십은 일하는 사람들이 데이터로 무장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이라며 “MZ세대의 라이프스타일과 소비 트렌드를 심층적으로 분석해 개인과 기업 모두에게 가치 있는 인사이트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생활변화관측소는 그동안 ‘트렌드 노트’ 출판과 리포트 비즈니스를 통해 트렌드 분석에 대한 깊이 있는 통찰을 제공해 왔다. 이 연구소는 빅데이터를 쉽고 접근하기 쉽게 해석하는 접근 방식으로 유명하며, 자체 유튜브 채널을 통해 11만 명 이상의 구독자를 확보하며 대중성을 입증했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스타트업

[투데이 스타트업] 프리윌린, 바이브컴퍼니, 누비랩, 센트비, 바카티오

스타트업

바이브컴퍼니, GPT 3.5보다 높은 성능의 파운데이션 모델 ‘바이브GeM 2’ 공개

스타트업

[스타트업 단신] 해빗팩토리, 이노버스, 바이브컴퍼니, 파라스타엔터테인먼트

스타트업

[스타트업 단신] 애드엑스플러스, 슬로그인, 리콘랩스, 헤이딜러, 바이브컴퍼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