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강원혁신센터, 로컬크리에이터 육성 나서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강원혁신센터)가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새로운 시도에 나섰다. 센터는 오는 3월 11일까지 ‘2025년 로컬크리에이터 육성 사업’에 참여할 소상공인을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지역의 자원과 문화를 비즈니스에 접목해 사업적 가치를 창출하는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한다. 강원혁신센터 관계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고 전했다.

지원 규모는 개인 트랙의 경우 최대 4천만 원, 협업 트랙의 경우 최대 7천만 원이다. 협업 트랙은 2개 이상의 소상공인으로 구성된 팀이 참가할 수 있다.

강원혁신센터는 참여기업에 대한 종합적인 지원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강원브릿지 아카데미’를 통해 기초부터 심화까지 다양한 교육을 제공하며, 마케팅, 세무, 법률, 투자 등 분야별 전문가 컨설팅도 실시한다.

또한, 지역 연계 행사 참여 기회를 제공해 시장 검증과 비즈니스 경쟁력 강화를 돕는다. 센터 관계자는 “참여기업의 애로사항을 신속히 해결하고 실질적인 성장을 지원하는 데 주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금융 지원도 병행된다. 기업가형 소상공인 협약보증(4억 원 이내),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혁신성장 촉진자금 융자(2억 원 이내) 등의 정책자금이 제공된다.

더불어 우리동네 크라우드 펀딩, 강한 소상공인 성장지원사업, LIPS 등 후속 연계 지원을 통해 참여기업이 지역 대표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이벤트 스타트업

‘2025년 G-스타트업 청년창업 지원사업, 혁신 스타트업 40개社 발굴’

이벤트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2025년 로컬크리에이터 지원사업’ 참가기업 모집

이벤트

강원혁신센터, 바이오·헬스케어 스타트업 육성 나서

이벤트

강원혁신센터, ICT 기반 관광 스타트업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