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구름, SW 전문 교육시설 ‘구름스퀘어 강남’ 개소…전국으로 교육 거점 확대

AI·SW 에듀테크 전문기업 구름이 서울 강남구 역삼역 부근에 새로운 SW 전문 교육 시설 ‘구름스퀘어 강남’을 개소했다. 판교와 제주에 이어 구름의 3번째 교육 거점으로 이번 개소를 통해 전국으로 교육 거점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이번에 개소한 ‘구름스퀘어 강남’은 2개층에 강의장, 타운홀, 회의실과 사무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교육생들이 실제 IT 기업의 업무 환경을 체험할 수 있도록 최신 오피스형 교육장으로 설계되었다. 효율적인 업무 공간 배치 및 최첨단 교육 장비를 도입하여 교육생들이 학습에 완전히 몰입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다.

‘구름스퀘어 강남’에서는 K-디지털 트레이닝, IT 기술 세미나, 해커톤 등 다양한 AI·SW 교육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현직 개발자들이 강사와 멘토로 참여하여 프로젝트 기반의 실전 중심 교육을 제공함으로써 교육 참가자들의 실무 역량을 향상시키는데 집중할 계획이다.

디지털새싹, K-디지털 트레이닝(KDT), K-디지털 기초역량 훈련(KDC) 등 다양한 교육 사업을 운영하고 있는 구름은 SW 교육 거점 확대를 통해 국내 SW 교육 확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최근 초·중·고교까지 디지털 역량 교육을 확장하면서 SW 교육 시장에서 꾸준히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구름 류성태 대표는 “강남 지역에서 ‘구름스퀘어 강남’을 개소하면서 더 많은 예비 개발자들에게 양질의 교육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국내 최고 수준의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디지털 인재 양성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이벤트

구름 주관 교육생들, KDT 해커톤에서 대상, 우수상 등 석권

스타트업

클라우드 기반 AI·SW 스타트업 구름, 2년 연속 흑자 달성··· “투자와 성장의 선순환 구조 기대”

스타트업

[스타트업 단신] 두나무, 파블로항공, 구름, 스파이더랩, 피처링, 팀워크, 바카티오

스타트업

[스타트업 단신] 뤼이드, 소브먼트, 루센트블록, 페이히어, 구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