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프렌들리AI, AWS 애드온 탑재

프렌들리AI가 자사의 AI 추론 가속화 솔루션을 아마존웹서비스(AWS)의 쿠버네티스 서비스에 애드온 형태로 제공하며 글로벌 엔터프라이즈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생성형 AI 가속 플랫폼 기업 프렌들리AI는 13일 자사의 AI 추론 가속화 솔루션 ‘프렌들리 컨테이너’를 AWS의 쿠버네티스 서비스인 AWS EKS에 애드온 형태로 서비스한다고 발표했다. 클라우드 시장 점유율 1위인 AWS의 쿠버네티스 서비스에 탑재됨으로써 글로벌 대기업 고객층 확보에 중요한 전환점을 마련했다.

이번 서비스 출시로 AWS EKS 환경을 사용하는 기업들은 단일 명령어만으로 프렌들리 컨테이너를 설치해 세계 최고 속도의 AI 추론 가속화 기술을 활용할 수 있게 됐다. 특히 AWS 상에서 직접 결제하는 구독 방식을 지원해 도입 편의성을 높였다.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AWS EKS에 애드온을 제공하는 기업은 시스코, IBM, 데이터독 등 대형 글로벌 기업들이 주를 이루는 가운데, 프렌들리AI는 스타트업으로는 이례적으로 애드온 기술 개발에 성공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프렌들리 컨테이너는 AI 서비스의 응답 속도를 향상시키고 GPU 자원 비용 절감 및 운영 효율성 증가 효과를 제공한다. 도커 컨테이너 형태로 제공되어 기존 인프라에 쉽게 통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프렌들리AI는 추론 속도 부문에서 세계 1위(Artificial Analysis 벤치마크)를 기록한 GPU API 제공사이며, 스타트업으로는 유일하게 허깅페이스의 공식 모델 배포 파트너로 선정된 바 있다. 이번 AWS EKS 애드온 탑재는 허깅페이스 파트너십에 이은 또 다른 성과로, 회사의 글로벌 영향력을 확대하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전병곤 프렌들리AI 대표는 “AWS 애드온 탑재는 AWS 환경을 이용하는 글로벌 엔터프라이즈 고객층에 직접 접근할 수 있는 전략적 발판이 될 것”이라며 “고객사들이 AI로 도약할 수 있도록 지원하면서 AI 추론 가속화의 대표 주자로 자리 잡을 것”이라고 밝혔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스타트업

마인드로직, 서울대 등 도서관에 생성형 AI 챗봇 확산 나선다

스타트업

지란지교데이터, 사내 생성형 AI 솔루션 출시

스타트업

스캐터랩, 안전한 AI 이용 환경 조성 노력 주목

트렌드

챗GPT, 전 세대 AI 앱 사용 1위…젊은층 ‘뤼튼’, 중장년층 ‘에이닷’ 선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