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글로잉, EMW 2025 글로벌 톱10 선정

동남아시아 시장을 겨냥한 AI 기반 크리에이터 커머스 플랫폼 ‘SSETTER’가 글로벌 무대에서 주목받고 있다. 운영사 글로잉이 글로벌 스타트업 대회 ‘EMW(East Meets West) 2025’에서 글로벌 톱10 및 아시아 톱5 스타트업으로 선정되는 성과를 올렸다.

이번 선정은 SSETTER의 성과형 협업 판매(Affiliate) 모델이 글로벌 시장에서 인정받았음을 보여주는 사례다. 글로잉 측은 이를 통해 동남아시아를 넘어 글로벌 시장으로의 확장 가능성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동남아시아는 쇼핑과 엔터테인먼트가 결합된 ‘쇼퍼테인먼트’ 기반 커머스가 급성장하는 시장이다. 이 지역에서는 기존의 단순 인플루언서 홍보 방식 효과가 감소하는 추세로, 브랜드들은 직접적인 구매 전환이 가능한 성과형 마케팅을 도입하고 있다.

SSETTER는 크리에이터가 단순 광고가 아닌 판매까지 주도하는 구조를 구축해 왔다. AI 기반 데이터 분석을 활용해 브랜드와 크리에이터를 매칭하고, 콘텐츠를 통한 구매 유도를 극대화하는 성과형 협업 판매 모델을 제공한다.

이러한 접근 방식은 브랜드들이 동남아 시장 진출 시 직면하는 진입 장벽을 낮추고, 즉각적인 판매 성과를 얻을 수 있게 한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EMW는 실리콘밸리 투자자 및 글로벌 기업들이 후원하는 대표적인 스타트업 발굴 대회다. 글로잉은 이번 선정으로 2025년 4월 15~16일 미국 하와이에서 열리는 행사에 초청받아 실리콘밸리 VC 및 글로벌 파트너들과 네트워킹하고 SSETTER의 비즈니스 모델을 발표할 기회를 얻게 됐다.

김나연 글로잉 대표는 “SSETTER는 단순한 인플루언서 매칭 플랫폼이 아닌, 브랜드의 판매 성과를 극대화하는 성과형 협업판매 플랫폼”이라며, “이번 EMW 2025 글로벌 톱10 선정을 계기로 동남아시아를 넘어 글로벌 성장을 가속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글로잉은 최근 스케일업 전문 투자사 나눔엔젤스로부터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 회사는 이번 투자금을 기술 고도화, 동남아시아 시장 내 브랜드 파트너십 확대, 크리에이터 네트워크 강화에 활용할 계획이다.

글로잉은 SSETTER가 AI를 활용한 맞춤형 크리에이터 매칭, 쇼퍼테인먼트 기반 콘텐츠 최적화, 성과형 마케팅 솔루션을 통해 브랜드와 크리에이터가 함께 성장하는 지속 가능한 생태계를 조성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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