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모닝커피’는 전화성 대표가 진행하는 유튜브 프로그램으로, 매일 오전 8시 40분 ‘전화성의 CNTV’ 채널에서 라이브로 방송되며, 다양한 스타트업의 핵심 역량과 시장 잠재성을 소개할 뿐만 아니라, 실시간 댓글을 통한 시청자와의 쌍방향 소통을 통해 스타트업 생태계에 관심 있는 이들에게 유용한 정보 플랫폼으로 자리잡고 있다.

Q. 에프엘컴퍼니
A. 에프엘컴퍼니는 HMR 및 매운맛 분말 소스 제조업체이다. 이 기업은 ‘저세상푸드’라는 브랜드 명을 통해 이 세상 맛이 아닌 맛있는 매운맛이라는 컨셉으로 브랜드 플레이를 하고 있는 기업이다. 에프엘컴퍼니는 현재 씨엔티테크의 KDB 넥스트원 지원 사업을 수행 중에 있다.
Q. 에프엘컴퍼니의 핵심 포인트
A. 에프엘컴퍼니의 제품은 목초액과 같은 인공 향미유가 아닌 직화 텀블링을 통한 불향을 입히는 방식을 활용해 인위적이지 않은 강한 불맛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이 기업에서 생산하는 HMR 제품은 100% 국내산 원물을 활용해 자체 생산을 하고 있다. 현재 쿠캣, 롯데백화점, 쿠팡 등에 납품하고 있고 여러 기업과 OEM 계약을 체결하고 있다.
Q. 전화성의 원 포인트 코멘트
A. 에프엘컴퍼니는 23년 3억원 매출에서 24년 9억원 매출로 최근 2년 사이에 급격히 성장하고 있으며, 이는 매운맛에 대한 국내외 선호도가 상승하면서 이에 대한 트렌드를 함께 타는 것으로 기인한다. 에프엘컴퍼니는 씨엔티테크가 기 투자하기도 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