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경북센터)가 지역 자원의 가치를 재창출하여 지역 문제 해결과 지역 활성화를 선도하는‘경북 로컬 체인지업’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경북 로컬 체인지업’사업은 지역의 풍부한 자원을 경북만의 특색있는 로컬 콘텐츠로 재창출하여 살기 좋은 지방시대를 목표로 기획되었다. 2023년부터 추진해 현재까지 40여개의 로컬기업이 지역 대표 브랜드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전문 교육, 브랜드 멘토링, 무인양품 판로연계 및 성수 팝업스토어‘focus on 경북’등을 지원하며 로컬크리에터의 사업 성장과 기획 역량을 높였다.
지난해 선발된 로컬크리에터들은 매출 20억원, 지식재산권 37건 창출 등의 성과를 거두었으며, 지역의 차별화된 콘텐츠 개발, 지역 기업과의 협업, 지역 연계 관광·체험 프로그램 운영 등을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했다.
이번 모집은 경북 지역의 자원을 새로운 시선으로 재발견하여 사업적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만 35세 이상의 창업자를 대상으로 한다. 지원자의 거주지 및 사업장 주소지가 경북 지역이 아닐 경우, 선정 후 협약 종료 1개월 전까지 거주지 및 사업장을 경북으로 이전하면 지원이 가능하다.
최종 선정된 참여자에게는 사업화 자금 2,200만원과 인사이트 트립, 실전 창업 교육, 판로 지원 등 다양한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사업의 안정적 정착과 성장을 지원한다. 또한, 우수기업으로 선정될 경우 최대 3년간 4,200만원까지 사업화 자금을 지원받을 수 있다. 지원 분야는 로컬푸드, 레저관광, 문화공간, 라이프스타일이며, 경북 지역의 자원을 활용한 아이템이라면 기타 분야로도 신청이 가능하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