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AI 옥외광고 솔루션’ 피치에이아이, 30억 원 규모 프리A 투자 유치

AI 기반 옥외광고(DOOH) 솔루션 기업 피치에이아이가 프리A 투자 유치를 했다.

이번 투자에는 국내 주요 벤처캐피털과 전략적 투자자가 참여했으며, 투자금 유치 규모는 30억원이다. 피치에이아이는 이를 통해 기술 고도화 및 글로벌 시장 확장에 본격적으로 나설 예정이다.

피치에이아이는 비전 AI(Vision AI) 기술을 활용해 옥외광고 시장의 디지털 전환을 선도한다. 광고 노출 데이터 측정을 비롯해 광고시청자분석, 맞춤형 광고 송출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푸(POOH) 솔루션’을 개발·운영 중이다.

해당 솔루션은 실시간 데이터 분석을 통해 광고 효과를 정밀하게 측정하고 최적화할 수 있는 점이 강점으로 꼽힌다.

피치에이아이는 국내외 경제 불확실성과 투자 환경 위축에도 DOOH 광고 시장에서의 인공지능화와 데이터 기반 광고 최적화라는 명확한 비전을 제시하며 기술력과 성장성을 인정받았다는 평가다.

이번 투자를 통해서는 유능한 인재를 채용하고, 경량 딥러닝 모델과 프라이버시 보호 기술을 한층 더 발전시킬 예정이다. AI 기반 콘텐츠 생성 기술을 활용해 DOOH 광고의 창의성과 효율성도 높인다는 계획이다.

이동열 피치에이아이 대표는 “이번 프리 A 유치는 시장의 요구에 맞춘 피치에이아이의 기술력, 비전, 사업추진력이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AI 기술을 통해 옥외광고 산업의 디지털 전환을 선도하고,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스타트업에 필요한 실질적인 지식을 공유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Minjung Kim is a Manager of Platum.
She will try to share practical knowledge necessary for startup.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스타트업

피치에이아이-솔루엠, 전략적 협업 강화

투자 이벤트

스타트업 코리아 펀드, 그 민간 투자의 씨앗

투자

타르트, 벨류업 투자 유치 … 조각투자 ‘1호 거래소’ 선점 나선다

투자

패션 브랜드 ‘포스트아카이브팩션’, 베이스벤처스로부터 투자 유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