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스타트업

IBK창공 구로, 혁신 스타트업 20개사 데모데이 개최

IBK기업은행의 창업육성 플랫폼 ‘IBK창공(創工)’이 4월 10일 서울 성수동 KT&G 상상플래닛에서 ‘구로 13기 GURO DEMO DAY’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벤처캐피탈(VC), 대기업, 창업 유관기관 관계자 등 약 100여 명이 참석해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창공(創工)을 통해 창공(蒼空)으로 비상하라!”를 주제로 진행된 이번 데모데이에서는 건강·진단, 정보·통신, 지식서비스, 첨단제조·자동화, 화학·신소재, 환경·지속가능 등 다양한 분야의 20개 창업기업이 투자유치를 위한 IR 피칭을 선보였다.

IBK창공은 2025년 1월부터 약 4개월간 구로 13기 창업기업들에게 투자·융자, 전문가 교육, 맞춤형 멘토링·컨설팅, 사무공간 제공, 판로 개척, 마케팅, 네트워킹 등 종합적인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이를 통해 참가 기업들은 사업 안정화와 성장 기반을 다질 수 있었다.

이번 행사에서는 창업기업 대표자들의 심리적 안정과 회복탄력성 향상을 위한 특별한 지원도 눈길을 끌었다. 행사장 한편에 전문가 심리상담 공간을 마련해 참가자들이 행사 중간에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이는 스타트업 대표들이 회사 운영 과정에서 겪는 스트레스 관리를 돕기 위한 세심한 배려로 평가받았다.

심사위원으로 참석한 VC 관계자들은 각 기업의 발표가 끝날 때마다 실질적인 성장 조언을 전달하며, 참가 기업들의 비즈니스 모델 개선과 투자 유치 가능성을 높이는 데 도움을 주었다.

IBK창공 구로 관계자는 “IBK창공은 기업별 목표에 맞는 최적의 지원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데모데이가 기업들이 꿈꾸는 미래를 향해 한 단계 더 성장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스타트업에 필요한 실질적인 지식을 공유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Minjung Kim is a Manager of Platum.
She will try to share practical knowledge necessary for startup.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투자

잇그린, IBK기업은행으로부터 시리즈A 익스텐션 투자 유치

스타트업

에이엠매니지먼트, 상반기 우리·신한·IBK 스타트업 프로그램 모두 선정

이벤트

마크앤컴퍼니, ‘제4회 Private Demoday’ 개최

이벤트

충남창경센터 ‘4시즌 데모데이’ 성료…창업기업 스케일업 지원 가속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