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앱테스트에이아이, ‘실리콘밸리 산호세 상위 AI 기업 15위’ 올라

AI 기반 모바일 앱 테스트 자동화 솔루션을 개발하는 앱테스트에이아이(Apptest.ai)가 글로벌 스타트업 플랫폼 F6S가 발표한 ‘2025년 4월 기준 미국 산호세 상위 AI 기업 96’ 리스트에서 15위에 선정되었다.

F6S는 스타트업과 창업가들이 참여하는 글로벌 커뮤니티 플랫폼으로, 혁신성과 성장 잠재력을 기준으로 유망 기업을 선정하고 있다. 이번 순위에는 AiDash, Lambda Labs, WeRide.ai 등 주목받는 AI 기업들과 함께 앱테스트에이아이가 포함되어, 기술력과 시장 영향력을 인정받았다.

F6S 측은 “AI(인공지능)는 현재 9번째로 인기 있는 산업군이며, 산호세는 Agent AI, 자율주행, 생성형 AI, AI 인프라 등 다양한 분야의 AI 기업들이 활발히 성장하는 핵심 실리콘밸리 지역”이라고 밝혔다. 이번 발표는 글로벌 AI 시장에서의 트렌드와 기업 경쟁력을 가늠하는 중요한 지표로 평가된다.

앱테스트에이아이는 2024년 ‘TechCrunch Disrupt’에 3년 연속 KOTRA 전시업체로 참가했으며, 지난해에는 싱가포르로부터 해외 투자를 유치하는 데 성공해 AI 기술력과 글로벌 시장 확장 가능성을 모두 인정받고 있다.

황재준 앱테스트에이아이 대표는 “첨단 IT산업 중심인 실리콘밸리에서 유수 AI 기업들과 함께 이름을 올리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완전 자동화된 앱 테스트 솔루션을 통해 전 세계 고객이 신뢰할 수 있는 품질 혁신을 지속하겠다”고 전했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스타트업

카카오엔터, AI가 만드는 웹툰 숏폼 ‘헬릭스 숏츠’ 론칭

투자

AI 연구 스타트업 ‘아스테로모프’, 50억 원 시드 투자 유치

스타트업

에이아이트릭스, 바이탈케어청구병원 100곳 넘어

스타트업

올거나이즈, MCP 기반 ‘알리 에이전트 빌더’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