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캐치테이블, 권재홍 전 우아한형제들 COO 영입…요식업 슈퍼플랫폼 도약 가속화

요식업계 통합 솔루션 전문기업 와드가 운영하는 캐치테이블이 조직 개편과 함께 권재홍 전 우아한형제들 최고운영책임자(COO)를 영입했다. 이번 인사는 캐치테이블이 요식업 슈퍼 플랫폼으로 도약하기 위한 전략적 행보로 풀이된다.

권재홍 신임 COO는 신세계, GS SHOP, SK플래닛 등 주요 기업에서 경력을 쌓은 후 2019년 배달의민족 운영사인 우아한형제들에 합류했다. 특히 2023년부터 약 2년 5개월간 우아한형제들의 COO로 재직하며 플랫폼 비즈니스 분야에서 풍부한 경험과 전문성을 축적했다.

캐치테이블 측은 권 COO가 파트너 생태계 강화와 기존 서비스 고도화 등 핵심 사업 영역을 총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업계 관계자들은 그의 영입이 캐치테이블이 요식 산업 전반을 아우르는 데이터 기반 플랫폼으로 확장하는 데 중추적 역할을 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번 인사로 캐치테이블은 용태순 CEO, 권재홍 COO, 김석환 CPO로 구성된 C레벨 체제를 새롭게 구축했다. 회사는 각 분야 전문가들로 구성된 경영진을 통해 요식업 슈퍼 플랫폼으로의 도약을 본격화한다는 계획이다.

용태순 와드 대표는 “레스토랑 예약 및 대기 분야에서 업계 1위로 자리매김한 캐치테이블은 이제 스마트오더를 비롯한 다양한 영역으로 확장하며 진정한 요식 생태계를 구축하는 슈퍼 플랫폼으로 거듭나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어 “캐치테이블에 합류한 권재홍 COO와 함께 요식업계에 더욱 혁신적인 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트렌드

2024년 미식 트렌드, 흑백요리사 열풍 주도

스타트업

캐치테이블 웨이팅, 론칭 1주년… 누적 웨이팅 1710만건

스타트업

[스타트업 단신] 하이퍼커넥트, 북아이피스, 두들린, 와드, 시공간, 겟차, 하이퍼엑스

스타트업

[스타트업 단신] 에누마, 와드, 애드, 무하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