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예술 분야 창업자와 기업들의 자금조달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이 서울에서 개최됐다.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재단법인 예술경영지원센터가 주관하고 투썬캠퍼스가 운영한 「2025 예술로 투자 – 자금조달의 이해」 교육이 지난 5월 8일 서울 마포구 프론트원에서 열렸다.
이번 행사에는 예술 분야 예비창업자와 기업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해 예술기업의 자금조달 방안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반영했다. 교육은 자금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예술분야 창업자들이 성장 단계별 효과적인 전략을 습득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프로그램은 예술기업을 위한 맞춤형 자금조달 전략, 정부지원사업 활용법, 정책자금 및 금융지원 방안, 벤처투자 유치 전략 등 실무 중심의 내용으로 구성됐다. 특히 예술분야의 특성을 고려한 다양한 사례와 구체적인 전략이 제시돼 참가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사업 관계자는 “예술분야 기업들의 현실적인 자금조달 방법을 안내하고자 기획된 이번 교육에 많은 기업들이 높은 관심과 열정으로 참여해 주셨다”며 “앞으로도 예술기업들의 지속 가능한 성장과 투자유치 역량 강화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교육에 참가한 한 기업 대표는 “이번 교육을 통해 자금조달이라는 복잡한 주제를 명확히 이해할 수 있게 됐다”며 만족감을 표했다. 또 다른 참가자는 “정부와 민간 차원의 다양한 지원 방법과 사례를 통해 실질적인 도움을 얻었다”고 전했다.
예술경영지원센터는 이번 교육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예술분야 창업가와 기업들의 자금조달 역량 강화를 위한 맞춤형 교육과 지원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를 통해 예술기업들이 각자의 성장 단계에 맞는 효과적인 자금 확보 전략을 습득하고 현장에서 실질적으로 적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