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메타디엑스, ‘초격차 스타트업 1000+’ 및 농림축산식품부 기술사업화 R&D 동시 선정

수의생체정보 분석 전문 기업 주식회사 메타디엑스(Metadx)가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초격차 스타트업 1000+ 프로젝트’의 microDIPS AX 육성사업에 선정됐다. 이번 선정으로 메타디엑스는 대중견기업 및 글로벌 기업화 협업 자금과 글로벌 시장 진출 연계 지원을 받게 된다.

메타디스는 수의 생체정보 분석 전문기업으로, 수의사들의 진료 편의성을 극대화할 수 있 진료 및 의사결정 보조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 수의 생물정보학(Veterinary Bioinformatics) 기반 분석 기술을 활용한 검체 데이터 표준화 및 정형화 기술에 기계학습 알고리즘을 도입하여 정확도와 사용 편의성을 극대화한 것으로 평가되었다.

이에 더불어, 메타디엑스는 협력기관인 동물진단검사 업계 1위 그린넷, 엠제이바이오젠과 함께 농림축산식품부 주관 기술사업화 국가연구개발과제에 최종 선정되어 5년간 25억원 의 연구개발자금을 지원받게 되었다고 밝혔다.

메타디엑스 김진욱 대표는 “최근 글로벌 시장에서 동물병원의 의료정보를 활용한 인공지능 전환이 주목받고 있어, 그 어느 때보다 빠른 시장 선점이 절실한 실정이다.”라며 “2개의 정 부지원사업에 동시에 선정되어 연구개발 역량과 속도를 더욱 강화하고 고성장 중인 글로벌 수의학 분야 의료인공지능 시장에서 기술적 우위를 선도할 것”이라 밝혔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스타트업

세이지, 중기부 ‘2025 초격차 스타트업 1000+ 프로젝트’ 선정

스타트업

소프트프릭, ‘초격차 스타트업 1000+ DIPS’ 선정

스타트업

고스트패스, ‘초격차 스타트업 1000+’ 선정

스타트업

AI스페라, 중기부 ‘2025 초격차 스타트업 1000+’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