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메타디엑스, ‘초격차 스타트업 1000+’ 및 농림축산식품부 기술사업화 R&D 동시 선정

수의생체정보 분석 전문 기업 주식회사 메타디엑스(Metadx)가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초격차 스타트업 1000+ 프로젝트’의 microDIPS AX 육성사업에 선정됐다. 이번 선정으로 메타디엑스는 대중견기업 및 글로벌 기업화 협업 자금과 글로벌 시장 진출 연계 지원을 받게 된다.

메타디스는 수의 생체정보 분석 전문기업으로, 수의사들의 진료 편의성을 극대화할 수 있 진료 및 의사결정 보조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 수의 생물정보학(Veterinary Bioinformatics) 기반 분석 기술을 활용한 검체 데이터 표준화 및 정형화 기술에 기계학습 알고리즘을 도입하여 정확도와 사용 편의성을 극대화한 것으로 평가되었다.

이에 더불어, 메타디엑스는 협력기관인 동물진단검사 업계 1위 그린넷, 엠제이바이오젠과 함께 농림축산식품부 주관 기술사업화 국가연구개발과제에 최종 선정되어 5년간 25억원 의 연구개발자금을 지원받게 되었다고 밝혔다.

메타디엑스 김진욱 대표는 “최근 글로벌 시장에서 동물병원의 의료정보를 활용한 인공지능 전환이 주목받고 있어, 그 어느 때보다 빠른 시장 선점이 절실한 실정이다.”라며 “2개의 정 부지원사업에 동시에 선정되어 연구개발 역량과 속도를 더욱 강화하고 고성장 중인 글로벌 수의학 분야 의료인공지능 시장에서 기술적 우위를 선도할 것”이라 밝혔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댓글 남기기


관련 기사

스타트업

메디아크, 초격차 스타트업 1000+ ‘Micro DIPS’ 선정

스타트업

커넥팅더닷츠, ‘초격차 스타트업 1000+ Micro DIPS’ 선정

이벤트 스타트업

창업진흥원, 창업기업-수요기업 원팀 구성 위한 ‘이노웨이브 밋업 데이’ 개최

스타트업

윌코, ‘초격차 스타트업 1000+’ 이어 ‘링크업 프로그램’까지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