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올인원 HR 플랫폼 ‘플렉스(flex)’가 글로벌 숏폼 동영상 플랫폼 ‘틱톡(TikTok)’과 함께 ‘K-뷰티 판을 키우는법’을 주제로 오는 27일 위워크 삼성2호점에서 실전 워크샵을 개최한다. 28일에는 동일 워크샵을 온라인으로 송출할 계획이다.
글로벌 시장에 진출했거나 글로벌 확장을 고려하는 국내 뷰티 브랜드의 대표 및 경영진이 주요 참석 대상이다. 플렉스와 틱톡은 ‘K-뷰티’ 시장의 급격한 확대에 따라 뷰티 브랜드에 글로벌 확장의 필수 요소인 유통 전략, 마케팅 전략, HR 전략을 제공하고자 이번 워크샵을 마련했다.
워크샵은 크게 ‘워밍업 세션’ 및 ‘실전 세션’으로 구성된다.
‘워밍업 세션’은 파워플레이어: 온그리디언츠의 글로벌 40개국 진출 성공기, 틱톡: K-뷰티 브랜드의 틱톡 마케팅 성공 전략, 플렉스: 실행의 힘을 만드는 목표 몰입 문화 등 3편의 인터뷰 콘텐츠다. 워크샵 신청자 모두에게 이메일로 제공한다.
‘실전 세션’은 신청자 중 50명을 선발, 27일 오후 3시 위워크 삼성 2호점에서 오프라인으로 진행한다. 오프라인에 선발되지 않았거나, 오프라인 모집 마감 이후 신청자는 익일인 28일 오후 3시 플렉스 유튜브에서 동일한 세션을 시청할 수 있다.
실전 세션 역시 3종의 강연으로 이루어져 있다. 파워플레이어 김영호 CSO(Chief Sales Officer)가 ’40개국 진출에 성공한 온그리디언츠의 유통 전략’을, 틱톡 코리아 박중혁 신규사업개발 총괄이 ‘틱톡에서 터진 K-뷰티 콘텐츠의 비밀’을, 플렉스 백한울안 HR파트너가 ‘목표는 세웠는데, 실행이 따라오지 않나요?’를 주제로 각각 유통, 마케팅, HR 전략을 다룬다.
워크샵은 25일까지 사전 신청자에 한해 참여 가능하며, 플렉스 홈페이지에서 접수 받는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다양한 특전이 주어진다. 플렉스는 ‘2025 조직운영 로드맵 컨설팅’을, 틱톡은 ‘첫 광고 집행 시 틱톡 광고 크레딧’을 지원한다. 아울러 플렉스는 오프라인 참석자에 한해 ‘한정판 조직 운영 플레이북’을 추가로 제공한다.
플렉스 관계자는 “뷰티 산업이 급성장하면서 플렉스와 틱톡을 이용하는 뷰티 브랜드가 빠르게 늘고 있는 점에 착안해 본 워크샵을 준비했다”며 “성공 사례에 기반한 내용이기에 많은 인사이트를 얻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