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홈쇼핑모아, AI가 홈쇼핑 상품 특장점 요약 기능 추가

인공지능(AI) 기술 기반 서비스 회사 버즈니가 자사 AI 기술을 활용해 홈쇼핑모아 앱에 홈쇼핑 상품의 주요 장면만 볼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다.

이번에 홈쇼핑모아에 추가된 ‘상품 특장점 요약’ 기능은 1시간가량의 홈쇼핑 방송 중 상품의 특장점 장면만 골라볼 수 있는 기능으로, 버즈니의 에이플러스 숏폼AI 기술이 적용됐다.

이 기능을 통해 모바일 홈쇼핑 이용자는 홈쇼핑 상품 구매나 방송 시청 전 관심 있는 상품의 특장점을 빠르게 파악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에어컨 상품의 경우 AI가 해당 상품의 지난 방송에서 쇼호스트가 에어컨의 기능, 디자인, 사은품 등을 설명하는 주요 장면만 선별해서 보여준다.

상품의 상세페이지에서는 AI가 상품을 보기 쉽게 한 번 더 요약해준다. 상품의 특장점을 한 줄로 요약하고, 특장점을 쉽게 파악할 수 있는 주요 장면을 보여준다. 또한 해당 상품에 대한 이용자의 다양한 질문에 답변해주는 홈쇼핑모아AI 챗봇 기능도 함께 제공된다.

홈쇼핑모아 스쿼드 조창래 팀장은 “홈쇼핑모아는 이용자가 보다 편리하게 모바일 홈쇼핑을 경험할 수 있도록 커머스AI기술이 적용된 다양한 편의기능을 추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AI기술을 활용해 차별화된 모바일 홈쇼핑 플랫폼 홈쇼핑모아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시도를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버즈니는 지난해 자연어처리 분야 글로벌 최고 AI 학회 ‘EMNLP 2024’에서 영상 검색 기술 관련 논문이 채택되는 등 영상 하이라이팅 관련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또한 관련 기술을 서비스화한 ‘에이플러스 숏폼AI’는 현재 신세계라이브쇼핑 등 국내 주요 커머스사에 제공되고 있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콘텐츠

빛이 있으라

스타트업 이벤트

당신이 선택한 것들, 실은 선택된 것들

스타트업

콕스웨이브, LLM 보안 취약점 연구로 ACL 2025 메인 컨퍼런스 채택

스타트업

디토닉, 말레이시아 스마트시티 시장 진출…쿠알라룸푸르 AI 주차 서비스 구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