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한국여성벤처협회, 2025 여성벤처 글로벌화 지원 프로그램 참여기업 모집

한국여성벤처협회가 중소벤처기업부와 함께 “2025 여성벤처 글로벌화 지원 프로그램”에 참여할 여성(벤처)기업을 모집한다.

본 프로그램은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가능성이 높은 유망 기술 및 제품을 보유한 기업의 해외시장 진출과 투자유치를 지원한다는 취지에서 마련되었다.

글로벌 판로확대와 투자유치의 2개 부문으로 지원되는 이번 사업에서는 각 부문별로 10개 기업, 총 20개사를 선정할 계획이다.

글로벌 판로확대 부문에 선정된 기업에는 수출역량 강화 교육 및 인증 지원을 기본으로 타켓시장 진단 및 분석, 시장진입 및 제품 고도화 전략 수립, 맞춤형 바이어 발굴 등 예비 및 수출 초보기업의 해외시장 진입에 필요한 실질적인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글로벌 투자유치 부문은 비즈니스 모델의 글로벌 확장성 진단을 통한 현지(법인)화 및 M&A 등 중장기 성장전략 수립, 전략적 IR Deck(영문), 글로벌 투자자 매칭 및 IR 등 지원을 통해 성장동력 확충을 위한 자금 확보 기회를 제공한다.

한편, 협회는 4개월여 간 수출 및 투자유치 역량을 확보한 20개 기업을 대상으로 해외 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 글로벌 데모데이 행사를 11월에 개최하여 참여기업의 실질적 성과 창출을 모색할 계획이다.

또한, 수출상담회 및 데모데이와 함께 글로벌 컨퍼런스도 연계하여 비즈니스 창출, 정보 및 네트워크 확보 등 여성벤처기업 글로벌화를 지원하는 대표 프로그램으로 브랜드 구축도 꾀할 예정이다.

성미숙 회장은 “다양한 분야에서 기술력과 성장성을 갖춘 여성벤처기업들이 이 프로그램을 통해 글로벌 진출과 수출 다변화의 전기를 마련해 나가길 기대한다” 면서, “앞으로도 유망 여성벤처·스타트업을 발굴하고 글로벌로 이어지는 성장사다리 프로그램을 지속 마련하여 해외진출 성공사례 창출 및 롤모델 확산에 노력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스타트업

티오더, 중기부·한국MS 협업 지원사업 선정…글로벌 진출 추진

이벤트

한국여성벤처협회, ‘2025 여성벤처 성장 챌린지’ 창업공모전 개최

투자

AI·딥테크 유니콘 육성에 벤처투자 업계 관심 집중

이벤트

한성숙 장관, 코리아스타트업포럼과 간담회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