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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넷플릭스, LA에서 전략적 협력 논의

네이버 최수연 CEO와 넷플릭스 그렉 피터스(Greg Peters) 공동 CEO

네이버와 넷플릭스의 최고경영진들이 지난 3일 로스앤젤레스 넷플릭스 본사에서 만나 양사 간 전략적 협력 확대 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회동에는 네이버 측에서 최수연 최고경영자, 웹툰엔터테인먼트 김준구 최고경영자, 김용수 최고전략책임자 등이 참석했고, 넷플릭스에서는 그렉 피터스 공동 최고경영자와 마리아 페레라스 글로벌 파트너십 총괄 등이 자리를 함께했다.

양사 경영진은 지난해 11월부터 시작된 ‘네넷’ 제휴의 성과를 점검하고, 이를 토대로 한 추가 협력 가능성을 집중 검토했다. 네넷은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가입자들이 추가 비용 없이 넷플릭스 광고형 스탠다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제휴 상품이다.

최수연 대표는 이 자리에서 네이버가 국내외 주요 사업자들과 구축해온 멤버십 생태계의 성공 사례를 소개했다. 특히 다양한 형태의 협업을 통해 사용자 혜택을 극대화한 네이버만의 차별화된 접근법에 대해 설명했다.

네넷 제휴 이후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신규 가입자는 제휴 전 대비 1.5배 증가했으며, 넷플릭스 역시 한국 내 더 넓은 사용자층에게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게 되면서 상당한 시너지 효과를 거둔 것으로 분석됐다.

북미 웹툰 시장에서 사업을 확장하고 있는 김준구 웹툰엔터테인먼트 대표는 콘텐츠 비즈니스 영역에서의 독특한 경험과 향후 비전을 공유했다.

양사는 이번 만남이 상호 이해를 깊게 하는 계기가 됐다고 평가하면서도, 구체적인 협업 방향에 대해서는 다양한 채널을 통해 지속적으로 논의해 나가기로 합의했다.

최수연 대표는 같은 날 넷플릭스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한 비공개 좌담회에도 참석해 “사용자에게서 혁신이 나온다”는 양사 공통의 철학을 강조하며, 이를 바탕으로 한 시너지 확대 가능성을 제시했다.

이번 회동은 글로벌 스트리밍 플랫폼과 한국 포털 업계 선두주자 간의 첫 경영진 교류로, 향후 콘텐츠와 멤버십 서비스 영역에서의 협력 확대에 대한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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