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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씨드 ‘퓰리처 AI’, 출시 1년 만에 고객사 2000곳 넘어

AI 기반 글로벌 PR 자동화 플랫폼 ‘퓰리처 AI’를 운영하는 스타씨드의 고객사가 서비스 출시 1년 만에 2000개를 넘어섰다.

12일 스타씨드에 따르면 지난 1년간 퓰리처 AI 이용자들이 생성한 보도자료는 누적 1만개를 넘어섰으며, 이 중 2천건 이상이 실제 언론에 기사화됐다. 3천개 이상의 다국어 마케팅 카피라이팅도 생성된 것으로 집계됐다.

서비스 이용률도 높은 수준을 보이고 있다. 구독 유지율과 갱신율이 90%를 넘어섰고, 재방문율은 50% 이상을 기록했다. 전체 가입자의 32% 이상이 지인 추천을 통해 유입된 것으로 나타나 사용자 경험을 바탕으로 한 자연스러운 확산이 이뤄지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사용자 구성을 살펴보면 공공기관 및 정부사업 관련 기업이 30% 이상을 차지해 가장 높은 비중을 보였다. 이들은 주로 보도자료 작성 기능을 활용하고 있다. 스타트업과 중소기업은 20% 이상으로 보도자료 배포 기능을 중심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대기업 사용자들은 국내외 뉴스 클리핑과 AI 자동 모니터링 기능을 통해 자사 및 산업 관련 보도 동향을 파악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 언론사와 홍보대행사는 기사 자동 번역과 다국어 콘텐츠 생성 기능을 주로 활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스타씨드는 창립 3주년과 퓰리처 AI 서비스 1주년을 기념해 6월 말까지 유료 멤버십을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손보미 대표는 “기술특허 기반의 인공지능 기술 고도화를 바탕으로 더 많은 기업이 전략적 PR을 쉽고 효율적으로 실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스타씨드는 지난해 5월 벤처스퀘어로부터 프리시드 투자를 유치했으며, 최근 스타트업얼라이언스의 ‘2025 생성형 AI 스타트업맵’에 선정되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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