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빅무브벤처스, 소형항공 운영 스타트업 ‘섬에어’에 투자

빅무브벤처스가 소형항공기 운영 스타트업 ‘섬에어’에 투자를 단행했다. 투자 규모는 공개하지 않았다.

섬에어는 도시와 섬, 지방과 지방을 연결하는 지역항공 모빌리티(RAM)를 추구하는 항공사다. 현재 김포~사천, 사천~제주, 김포~포항경주, 포항경주~제주 등 다양한 내륙 및 도서 노선 운항을 준비 중이다.

최용덕 섬에어 대표는 “최근 국토부의 법령 개정으로 소형항공기의 여객운송 효율이 증가했고, 울릉공항을 시작으로 흑산도와 백령도에 공항이 생기는 등 신생항공사에게는 도전이자 기회인 상황”이라고 전했다.

정훈재 빅무브벤처스 대표는 “섬에어 대표이사가 투자은행 근무 이력과 파일럿 자격을 갖춘 항공 스타트업의 적임자라고 생각했다”며 “운영과 정비인력 등 창업팀의 경험과 역량을 높게 평가해 투자를 집행했다”고 말했다.

빅무브벤처스는 최근 인공지능 기반 광고예산 최적화 솔루션 ‘ADoasis’ 운영기업인 임팩트에이아이, AI 기반 근골격계 수술 지원 솔루션 및 수술로봇 개발기업인 코넥티브, 약국 DX 전환 플랫폼 기업인 참약사, 전장유전체 분석기업인 이노크라스 등에 투자를 집행한 바 있다.

스타트업에 필요한 실질적인 지식을 공유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Minjung Kim is a Manager of Platum.
She will try to share practical knowledge necessary for startup.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투자

트리오어, 25억원 신규 투자 유치… 시리즈B 누적 250억원

투자

브이투브이, 시리즈B 172억원 투자 유치로 수도권 도시물류 강화

투자

AI 기반 숙박 유통업체 올마이투어, 80억원 규모 시리즈A 투자 유치

투자

렌트리, 시리즈 A 41억원 투자 유치…디지털 렌탈 유통 본격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