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2025 신촌 스타트업 박람회’ 성료

이화여자대학교와 서대문구가 공동 주최한 ‘2025 신촌 스타트업 박람회(SSuF 2025)’가 지난 28일 신촌 연세로 일대에서 막을 내렸다.

‘슈퍼 익스팬션(초확장)’을 주제로 한 이번 박람회는 약 1200명의 시민이 참가한 거리 축제로 진행됐다. 이화여대, 연세대, 서강대, 성균관대, 홍익대, 명지전문대 등 도심 서북권 6개 대학이 참여했으며, 40여 개의 청년 창업팀과 지역 스타트업이 제품을 선보였다.

‘캠퍼스타운 챔피언십 데모데이’에서는 대학 추천 스타트업 10개 팀이 IR 피칭으로 경연을 벌였다. 노틸러스인베스트먼트, 인포뱅크 아이엑셀, VNTG 등 심사단의 심사를 거쳐 숭실대 ‘주식회사 어썸랩’이 대상을 수상했다. 최우수상은 이화여대 ‘비포펫’, 우수상은 동국대 ‘주식회사 캠터’가 받았다.

김관우 우아한형제들 라이더디자인팀 팀장이 특강 연사로 나서 청년 창업가들에게 브랜드 경험 사례와 AI 기반 생성형 디자인을 소개했다. 디자인이 고객과의 관계를 지속시키는 핵심 수단임을 강조하며 실질적인 인사이트를 전했다.

현장에서는 ‘Expansion Code’ 이미지 수집 이벤트가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지정 부스를 방문해 9개의 대표 이미지를 수집하고 참여 단계에 따라 지문적성검사, 디지털 캐리커처, 여름맞이 패션 타투 등 기념품을 받았다.

드론 축구, 에어바운스, 포토존 등 체험형 콘텐츠와 플리마켓 부스도 마련돼 다양한 연령층이 참여할 수 있는 축제의 면모를 보였다.

김상준 이화여대 창업지원단장 겸 캠퍼스타운 총괄본부장은 “올해 박람회는 더 많은 방문객과 참여 기업이 함께해 ‘초확장’이라는 주제를 실감할 수 있었다”며 “신촌 스타트업 박람회를 통해 청년 창업 생태계 활성화와 지역 상생 모델이 더욱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플래텀 에디터 / 스타트업 소식을 가감 없이 전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댓글 (1)

  1. 윤진한 아바타
    윤진한

    구심점없이 너무 자유롭게 살면, 절제가 않됨. 대학질서는 이렇게 견제와 균형속에, 진실을 유지해야 함. 근대세계 지배세력 서유럽.세계사의 수천년 문명,인정받아온 혜택자 중국.무엇을 유지했고,무엇 잃었는지,서유럽,중국,미국,소련(러시아) 본인들이 알아야.*불교 Monkey일본 항복후,한국은 국사 성균관(성균관대)복구,유교복구자격. 국사 성균관자격 宮성균관대, 교황윤허의 예수회 귀족대학 Royal서강대.한국에 주권.학벌없는 경성제대 후신 서울대. 그 미만 연세대,고려대,이화여대. 끝. 이게 한국 대학들 과정임.@한국 국사교육은 대학분야 유일무이 최고 교육기관 성균관(해방후 성균관대), 고등학교 교육은 향교.서원이외에 국사 교과서로 교육시킬 신생 학교들이 없음. 세계사는 중국 한나라 태학(이후 위나라 태학, 그이후 나라들의 국자감. 원.명.청의 국자감은 경사대학당과 베이징대로 승계), 서양의 최초 대학 볼로냐와 그다음 생긴 파리대학. 그리고 서양 기독교 사회에서 볼로냐.파리대학 이전에 형성된 교황성하. 필자는 헌법,국제법,국사,세계사, 국민윤리 및 백과사전등을 중심으로 한국 대학 학벌을 판단하고 있습니다.성대출신.한국의 모든 대학들은 국사 성균관 자격 성균관대와, 세계사의 교황반영 교황윤허 서강대(조선.대한제국 유일무이 최고 대학 국사 성균관 지격 宮성균관대 다음 예수회산하 귀족계 Royal대 예우) 제외하고는, 대중언론.입시지에서 왜구 서울대를 이기기 힘듭니다. 미군정보다 상위법인 연합국 국가원수들의 합의문인 포츠담선언(카이로선언 포함)으로는, 한국영토에 주권이 없고 축출(폐지)해야 될 일제 잔재, 경성제대 후신 서울대등 각종 왜구학교들. 일제 잔재 종교정책들은, 무효상태입니다. 그 밑에서 해방후 대학이 되어, 서울대 밑에서 눌려 살아온 각종 전문학교 출신들은 그 전문학교 수준으로 대우할것. 그후 새로 생겨서 그 전문학교 출신 대학들에 눌려 살아온 전국 각지 신생대학들도, 싸워서 서울대부터 그 추종세력 이기고 법이나 대중언론.입시지에서 보편적으로 80년 정도 인정받기 전에는, 그 눌려온 상태를 반영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미군정이 끝나고, 을사조약.한일병합등 불평등조약 무효에, 대일선전포고한 대한민국 임시정부가 제헌의회에서 반영되고, 1988년 발효된 현행헌법 전문에도 임시정부 정통승계가 헌법 前文에 반영된 임시정부 관련법도 있습니다. https://blog.naver.com/macmaca/223528462438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이벤트

신촌 연세로서 창업 축제…6개 대학 공동 주최 스타트업 박람회 28일 열려

스타트업 이벤트

‘2024 신촌 스타트업 박람회’ 성료…이화여대 ‘컨텍터스’팀 캠퍼스타운 챔피언십 우승

스타트업 이벤트

[현장] 신촌 일대, 청년 스타트업과 시민 만남의 장 변신…10월 디데이, ‘바이오리서치에이아이’ 우승

이벤트

‘지하 2층, 지상 13층 규모’ 신촌 스타트업 청년주택 착공…2022년 9월 완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