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모닝커피’는 전화성 대표가 진행하는 유튜브 프로그램으로, 매일 오전 8시 40분 ‘전화성의 CNTV’ 채널에서 라이브로 방송되며, 다양한 스타트업의 핵심 역량과 시장 잠재성을 소개할 뿐만 아니라, 실시간 댓글을 통한 시청자와의 쌍방향 소통을 통해 스타트업 생태계에 관심 있는 이들에게 유용한 정보 플랫폼으로 자리잡고 있다.

1. 파미레세 기업은?
파미레세는 인공지능 기반의 디지털 스피드 브리딩 플랫폼 ‘온 브리딩’을 통해 인도어 파밍(실내 농업)용 신품종을 개발하는 기업이다. 기후 변화와 환경적 요인으로 인한 지속 가능한 생산의 중요성이 커지면서, 기존 육종 방식이 실내 농업에 적합하지 않다는 문제점을 해결하고자 사업을 시작했으며 유전자원 확보, 분자 마커 추출, 오믹스 데이터베이스 구축, 유전자 교정 등을 통해 AI 기반 예측으로 육종 기간을 단축하고 타겟 품종 특성을 조기에 발견 및 분리하는 기술을 가지고 있다. 파미레세는 현재 씨엔티테크의 농식품 액셀러레이팅 지원 사업을 수행 중에 있다.
2. 파미레세의 핵심 포인트?
파미레세의 핵심 기술은 데이터 기반 스피드 브리딩에 있다. 고추 유전자원 확보 및 분석, 양적 형질 조절, 유전관 연관 마커 탐색 등을 통해 실내 재배에 강인한 품종을 개발하며, 유전자 편집 기술을 활용하여 육종 소재 개발 및 복합 내병성, 고기능성 품종 개발에 나선다. 현재 고추에 대한 기술 개발을 진행했으며, 향후 딸기 등 다른 과채류로 품종 확장을 목표로 한다. 경쟁사 대비 인도어 팜용에 특화된 고기능성 프리미엄 신품종을 개발하여 프리미엄 과채류 시장을 공략하는 것이 차별점이다.
3. 전화성의 원 포인트 코멘트
파미레세는 신품종 종자 및 묘를 공급하는 것을 기본 비즈니스 모델로 하며, 생산 및 수출까지 포함한다. 1차 타겟은 고추 시장이며, 이후 딸기 시장으로 확장할 계획이다. 2027년에 손익분기점(BP)을 통과할 것으로 예상되며, 2026년부터 매출이 크게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