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K-스타트업 인도 진출 전략 논의…’10억 인구 시장’ 실무 포럼 개최

10억 인구의 거대한 시장, 인도 진출을 꿈꾸는 한국 스타트업을 위한 실무 포럼이 개최된다.

사단법인 초기투자액셀러레이터협회(KAIA)가 오는 7월 9일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서울 강서구 마곡동 서울창업허브 엠플러스 1층에서 ‘2025 Cross-Border Startup Builders Forum with India’를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인도 시장 진출을 고려하는 국내 스타트업과 초기 투자자들에게 실무적 인사이트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KAIA와 인도 현지 로펌인 Zeus Law Associates가 공동 주최하며, 인도 창업생태계에 대한 이해와 성공적인 진출 전략을 논의할 예정이다.

행사에는 크래프톤 인도 법인의 손현일(Sean Hyunil Sohn) 대표를 비롯해 Zeus Law의 Sunil Tyagi 매니징 파트너, Yeshi Rinchhen 파트너, 국내 글로벌 액셀러레이터 심산벤처스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연사로 나선다. 이들은 인도 시장의 기술·혁신 기회, 법인 설립 절차 및 외국인직접투자(FDI) 전략, 실제 진출 사례 기반의 법률 인사이트, 지식재산권(IP) 보호 및 분쟁 대응 방안 등을 다룰 계획이다.

특히 크래프톤 손현일 대표는 크래프톤의 인도시장 진출 성공사례를 소개하며 한국 스타트업의 10억 인구 공략법을 발표할 예정이다. 연사별 발표 후에는 ‘스타트업 인도 시장 진출 – 도전인가, 기회의 선점인가?’를 주제로 한 패널토론이 이어진다.

참가자들을 위한 현장 1:1 상담도 사전 접수를 통해 제공된다. 행사 참가비는 무료이며, 신청은 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이벤트

초기투자액셀러레이터협회, ‘AC의 미래! AI와 벤처스튜디오?’ 세미나 개최

이벤트

초기투자액셀러레이터협회, 딥테크 스타트업 인사이트 포럼 개최

이벤트

초기투자액셀러레이터협회, 아시아 진출 전략 포럼 개최

이벤트

초기투자액셀러레이터협회, 2025 중간관리자 공감워크숍 성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