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60개 소상공인 브랜드 소개…7월 23일까지 2주간 운영
카카오페이가 소상공인 상생 캠페인 ‘오래오래 함께가게’의 2025년 두 번째 팝업스토어를 여의도 IFC몰에 오픈했다고 10일 밝혔다.
‘오래오래 함께가게’는 카카오페이와 함께일하는재단이 소상공인의 지속가능한 사업 성장을 위해 지원하는 상생 캠페인이다. 2023년부터 시작한 ‘오래오래 함께가게’는 지난 5월 올해 첫 팝업스토어를 현대백화점에서 2주간 운영했으며, 지금까지 리빙, 패션잡화, 식품, 친환경제품 등 254개 소상공인 브랜드가 23만여 명 방문객을 만날 수 있도록 지원해 왔다.
올해 두 번째 팝업스토어는 서울 여의도 IFC몰 L3 노스 아트리움에서 7월 10일부터 23일까지 운영된다.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기존 입점 브랜드와 함께 10개 브랜드가 추가 입점해 총 60개 소상공인 브랜드의 180여 개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2025년 ‘오래오래 함께가게’ 컨셉인 ‘우리만의 작은 브랜드 놀이터’를 이어가며 각 브랜드가 매력을 펼칠 수 있는 공간을 조성하고, 방문객이 다채로운 경험을 할 수 있는 장을 만들었다. 대형 미끄럼틀 조형물을 통해 작은 브랜드만의 에너지를 표현하고, 현장에서 브랜드 제품과 스토리를 살펴볼 수 있는 포토존과 휴식공간도 마련했다.
현장 이벤트와 마케팅 프로모션 지원도 이어간다. 팝업스토어에서 사용가능한 상품권을 증정하는 스톱워치 게임, 포토부스, 직접 만들어보는 키링 챌린지 등 방문객이라면 누구나 다양한 이벤트를 체험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로 1만 원 이상 구매 시 럭키드로우, 5만 원 이상 구매 시 ‘오래오래 함께가게’ 전용 상품권을 뽑을 수 있는 럭키캐치 이용권 등을 제공하는 구매 이벤트도 진행된다.
함께일하는재단은 “‘오래오래 함께가게’는 작지만 경쟁력 있는 소상공인 브랜드를 재미있게 소비자에게 소개하는 곳”이라며 “귀여운 공간과 다양한 이벤트를 즐기다 보면 취향을 저격할 소상공인 브랜드를 자연스럽게 만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카카오페이는 “2023년부터 ‘오래오래 함께가게’를 이어오며 참여한 소상공인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판로 지원뿐만 아니라 교육, 홍보 등 지원 프로그램을 확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카카오페이는 소상공인과 함께 성장하는 파트너로서 소상공인의 사업 활성화에 필요한 지원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오래오래 함께가게’는 카카오페이와 함께일하는재단의 소상공인 사업활성화 지원사업으로 2022년 기금 조성 이래 2023년부터 오프라인 팝업스토어를 운영하며 소상공인 지원을 이어오고 있다. 2024년부터는 온라인몰을 구축해 추가 판로를 지원하고 금융, 마케팅 등 사업역량강화 교육, 홍보 콘텐츠 제작 등 지원 프로그램을 확대해 왔다.
카카오페이는 ‘더 가깝게, 카카오’라는 카카오 그룹 상생사업 슬로건에 맞춰 소상공인과의 동반성장을 위해 ‘오래오래 함께가게’ 외에도 다양한 상생활동을 펼쳐왔다. 2023년에는 전국 소상공인 대상 풍수해보험과 자활기업 대상 코로나19 긴급경영금을 지원했으며, 2024년 추석과 2025년 설 명절기간에는 영세가맹점의 수수료를 면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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