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에이엠매니지먼트, 상반기 우리·신한·IBK 스타트업 프로그램 모두 선정

AI 기반 퀀트 솔루션 기업 에이엠매니지먼트가 IBK기업은행이 주관하는 ‘2025년 하반기 IBK창공(創工)’에 혁신 창업기업으로 선정됐다. 이로써 상반기 신한금융그룹 신한퓨처스랩 11기, 우리금융그룹 디노랩 B센터 1기, IBK창공 13기까지 총 3개 금융권 프로그램에 선정되며, 디지털 자산 기반 기술력과 시장성을 동시에 인정받았다.

에이엠매니지먼트는 자산을 직접 보유하지 않고, API(응용 프로그램 인터페이스)를 통해 전략을 제공하는 AI 기반 퀀트 솔루션을 개발한다. 시장 데이터를 기반으로 학습한 알고리즘을 활용해, 금융기관과 기관 투자자가 활용 가능한 정량적 운용 전략을 설계하고 제공한다.

특히 지난 3월 우리금융그룹이 주관하는 디노랩 B센터 1기에 선정되며, 디지털 자산 기반 기업간거래(B2B) 전략의 제도권 활용 가능성과 기술 신뢰도를 입증한 바 있다. 5월에는 신한금융그룹의 ‘신한퓨처스랩 11기’에서 약 24대 1의 경쟁률을 뚫고 ‘혁신기술 분야’에 선정되며, 기술 차별성과 사업 확장 가능성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

에이엠매니지먼트는 디지털 자산 퀀트 솔루션의 실증 가능성과 제도권 협업 확장성을 바탕으로, 금융기관 대상 트랙레코드를 빠르게 축적하고 있다.

김호중 에이엠매니지먼트 대표는 “금융권 3대 육성 프로그램에 모두 선정된 것은 당사의 기술력뿐 아니라 사용 가능성과 신뢰성을 동시에 검증받은 결과”라며 “국내외 기관과의 실증 경험을 기반으로 디지털 자산 시장의 제도화 흐름에 맞춘 협업 전략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에이엠매니지먼트는 하나증권 S&T그룹 초청으로 디지털 자산 운용 전략 세미나에 참가해, 기관 맞춤형 퀀트 전략 구조와 기술 협업 가능성을 공유한 바 있다. 세미나에는 하나증권의 디지털신사업실, PI실 등 실무 부서가 참석해, 실제 금융상품 설계와 리스크 관리 연계에 관한 논의가 진행됐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이벤트 스타트업

IBK창공, 일본 진출 희망 스타트업 8곳과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마무리

스타트업 이벤트

‘신한 퓨처스랩’ 11기 31개사 선발, 글로벌 진출 지원 강화

이벤트

IBK기업은행 창업육성 플랫폼 ‘IBK창공’ 대전 7기 데모데이 성료

이벤트 스타트업

IBK창공 구로, 혁신 스타트업 20개사 데모데이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