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3개 기업 참가…대웅인베스트먼트·스마일게이트인베스트먼트 등 투자자 참여
포스트팁스 사업 주관기관인 한국과학기술연구원 홍릉강소특구(이하, 홍릉강소특구)가 지난 15일 스타트업 브랜치에서 ‘2024년 포스트팁스’ 사업의 일환으로 제1차 종합IR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기술기반 스타트업의 후속 투자유치와 글로벌 진출을 촉진하기 위한 투자 연계의 장으로 마련됐다.
‘포스트팁스(Post-TIPS)’는 TIPS 졸업 기업 중 성장 잠재력이 높은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하는 스케일업 사업이다. 특히 딥테크 분야 스타트업의 지속 성장을 견인하고 글로벌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후속지원에 중점을 두고 있다.
이번 종합IR 행사에는 포스트팁스에 선정된 39개 기업 중 13개 기업이 참가해 국내 주요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IR 피칭을 선보였다. 참여기업은 ㈜트윈피그바이오랩, ㈜넷타겟, ㈜바이오뱅크힐링, ㈜바이온사이트, ㈜팡세, ㈜펫나우, 한국전기차인프라기술㈜, ㈜어딩, ㈜팀엘리시움, ㈜휴렘프로, ㈜휴멜로, ㈜스키아, ㈜제이씨에프테크놀러지 등으로 헬스케어, 모빌리티, 반도체, 인공지능 등 다양한 분야의 기술 혁신 사례가 소개되었다.
행사에는 대웅인베스트먼트, 스마일게이트인베스트먼트, Z벤처캐피탈 등 국내외 VC·CVC 17개 기관에서 총 24명의 심사역이 참여해 피칭을 직접 청취하고, IR 이후 1:1 밋업 상담을 통해 기업 당 최대 7개 투자사와 심층 상담을 진행했다. 이는 단순한 발표를 넘어 후속 투자와 협업 가능성을 모색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임환 홍릉강소특구 단장은 “딥테크 스타트업은 이제 단순한 창업 주체를 넘어 국가 경쟁력의 핵심 자산으로 주목 받고 있다”며 “홍릉강소특구는 포스트팁스를 통해 잠재력 있는 기술 기반 기업들이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도록 투자자와의 연계를 강화하고 스케일업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마련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홍릉강소특구는 창업 기업의 사업화를 지원하는 특구로,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경희대학교, 고려대학교 등 기술핵심기관과 연계한 R&D 및 투자 네트워크 기반을 바탕으로 스타트업의 성장 플랫폼 역할을 하고 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