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네이버페이, ‘민생회복 소비쿠폰’ 통합 안내·신청 서비스 시작

기존 포인트 적립 혜택 유지…26일부터 출생년도 무관 신청 가능

네이버페이가 ‘민생회복 소비쿠폰’ 통합 안내 및 신청 서비스를 시작한다.

20일까지 네이버페이의 소비쿠폰 오픈알림 신청을 한 사용자들은 21일부터 25일까지 요일제에 맞게 출생년도 끝자리에 해당하는 날 네이버 톡톡 알림을 통해 소비쿠폰을 신청할 수 있다. 오픈알림을 신청하지 않은 사용자들도 자신에게 해당하는 요일에 네이버페이 통합 안내 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출생년도 끝자리가 1,6인 경우 21일, 2,7인 경우 22일, 3,8이면 23일, 4,9라면 24일, 5,0이라면 25일에 신청 가능하며, 26일부터는 출생년도와 무관하게 언제든 신청할 수 있다.

소비쿠폰 관련 안내 사항은 네이버에서 ‘민생회복 소비쿠폰’을 검색하면 확인할 수 있다. 네이버페이 통합 안내 페이지는 네이버에서 ‘네이버페이’를 검색하거나 네이버페이 앱 금융 탭 상단의 ‘민생회복 소비쿠폰’ 아이콘을 클릭하면 이용할 수 있다.

네이버페이 소비쿠폰은 네이버페이 포인트·머니 또는 실물카드인 ‘네이버페이 머니카드’로 신청할 수 있으며, 통합 안내 페이지 내에서 신청 버튼을 클릭하면 제휴사인 BC카드의 신청 페이지로 연결된다.

네이버페이를 통해 소비쿠폰을 신청하는 경우 결제 수단별 기본 포인트 적립 혜택을 그대로 받을 수 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경우 포인트·머니로 신청하면 네이버페이 앱의 현장결제로 소비쿠폰을 이용한 후 포인트 뽑기 및 스탬프 적립 등 기존 혜택을 동일하게 받을 수 있다. iOS 스마트폰의 경우 ‘네이버페이 머니카드’로 발급받으면 소비쿠폰 사용처 어디서나 기존 혜택인 0.3% 적립을 그대로 받을 수 있다.

네이버 전자문서의 ‘국민비서 알림서비스’에서 ‘민생회복 소비쿠폰 안내’ 알림신청을 하면 소비쿠폰 신청 종료일 안내, 1·2차 신청 등 향후 일정에 따라 행정안전부의 안내사항을 네이버 앱 알림으로 확인할 수 있다. 추후 행정안전부와 협력해 네이버 지도에서도 지역별로 소비쿠폰 사용처가 안내될 예정이다.

네이버는 그동안 정부, 공공기관과 협력해 백신 예약 시스템, QR 체크인, 신속항원검사소 검색 서비스 등을 제공하며 다양한 정부 지원정책을 지원해왔다. 2021년에는 ‘국민비서 알림서비스’의 일환으로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의 금액, 신청기간, 방법 등을 네이버 앱을 통해 안내하고 네이버 지도에서도 사용 가능 업체를 확인할 수 있도록 지원한 바 있다.

박상진 네이버페이 대표는 “네이버페이뿐만 아니라 전자문서, 지도 등 네이버의 가용 자원을 최대한 활용해 민생회복 소비쿠폰이 지역 민생경제 회복을 위한 마중물이 될 수 있도록 정책 활성화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스타트업

배민, 민생회복 소비쿠폰 사용 지원…’만나서 결제’ 접근성 강화

트렌드

대학생 67%, 민생회복 소비쿠폰 ‘나에게 도움될 것’…정책 호감도는 39%

이벤트 스타트업

네이버페이, AI·웹3 기반 글로벌 핀테크 플랫폼 도약 선언

경제

이재명 대통령 “공급자 중심 행정 버려야”…수요자 중심 국정철학 천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