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서울바이오허브-로토제약, 오픈이노베이션 참여 스타트업 모집 시작

바이오·의료 스타트업 대상…일본 시장 진출 기회 확대

서울특별시가 조성하고 한국과학기술연구원·고려대학교가 공동 운영하는 바이오·의료 창업 지원 플랫폼 ‘서울바이오허브’가 일본 제약기업 ‘로토제약’과 공동으로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을 추진한다.

로토제약은 1899년 설립된 일본 대표 제약·화장품 기업이다. 안약과 맨소래담, 하다라보 브랜드로도 국내 소비자에게 알려져 있다. 이번 협업은 서울바이오허브가 일본 제약사와 처음으로 추진하는 오픈이노베이션으로, 셀트리온, 대원제약, BMS, 노바티스 등 국내외 주요 기업과의 협업 경험을 바탕으로 한국 스타트업의 일본 시장 진출 기회를 확대할 계획이다.

모집 대상은 창업 8년 이내 바이오·의료 스타트업 중 제형·성분·기술 기반의 헤어케어, 아이케어, 스킨케어, 안티에이징, 프레일케어 분야 기술을 보유한 기업이다.

최종 선정된 3개사는 로토제약 실무진과 협업 전략을 수립하고, 일본 현지 임원진 앞에서 직접 제안을 발표할 기회를 갖는다. 발표 이후 선정된 기업은 공동연구개발, 기술이전, 글로벌 유통 확대, M&A 등 실질적인 협업으로 이어질 수 있다.

서울바이오허브는 일본 현지 액셀러레이터와의 협력을 통해 참여 스타트업에 현지화 멘토링과 컨설팅을 제공하며, 입주 공간, 연구시설 및 장비, 투자 유치 연계 등 다양한 성장 인프라도 지원할 예정이다.

서울바이오허브 김현우 단장은 “이번 로토제약과의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은 기술 수요 기반의 협업 논의와 일본 현지 발표 등 스타트업 입장에서 구체적인 성과를 도출할 수 있는 구조”라며 “글로벌 진출을 준비하는 기업에게 전환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이벤트 스타트업

롯데벤처스, ‘미래식단’ 선정 7개사와 ‘AFPRO 2025’ 참가

이벤트

씨엔티테크-SM컬처파트너스, ‘컬처테크 챌린지 3기’ 모집

이벤트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대만 진출 글로벌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 참가 기업 모집

이벤트

서울바이오허브-로슈진단, ‘2025 스타트업 스프린트 데모데이’ 참여기업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