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6월 식음료·멤버십 앱 1위는 스타벅스…메가커피·해피포인트 2·3위

아이지에이웍스 모바일인덱스 분석…780만명이 스타벅스 앱 이용
AI 기반 SCI 기술로 모바일 사용성·카드결제 등 다중 데이터 분석

6월 식음료브랜드·멤버십 앱 순위’ 조사에서 스타벅스가 779만8251명의 사용자로 1위를 차지했다.

2위는 메가MGC커피 멤버십(303만6171명), 3위는 해피포인트(300만8956명)가 차지했다. 4위 버거킹(236만3466명), 5위 맥도날드(205만2476명)가 뒤를 이었다.

6위와 7위는 각각 빽다방(120만8496명), 투썸하트(112만3777명)가 기록했다.

스타벅스는 2위 메가커피보다 2배 이상 많은 사용자를 보유해 압도적인 1위를 기록했다. 메가커피와 해피포인트는 300만명대로 비슷한 사용자 수를 나타내 2·3위 경쟁이 치열한 것으로 나타났다.

패스트푸드 브랜드에서는 버거킹이 맥도날드를 앞서며 4위에 올랐고, 커피 전문점 중에서는 빽다방과 투썸하트가 각각 6·7위를 차지했다.

이번 조사는 아이지에이웍스 모바일인덱스가 2025년 6월 안드로이드 및 iOS 통합 기준으로 진행했으며, AI가 분석한 디바이스 단위의 추정치가 반영됐다.

플래텀 에디터 / 스타트업 소식을 가감 없이 전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트렌드

6월 온라인쇼핑 카드결제…쿠팡 3조 2천억원으로 압도적 1위

트렌드

무신사, 패션앱 사용자 수 1위…6월 기준 639만 명

트렌드

데이터가 말하는 우리의 욕망

트렌드

챗GPT 한 달 466만 다운로드… 유튜브·카카오톡 제치고 신규 설치 1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