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70% 선별 정확도·65% 협업 제안 확인율…베타 테스트서 ROAS 1,400% 기록
커머스 AX 전문 기업 인덴트코퍼레이션이 AI 기반 글로벌 인플루언서 섭외 툴 ‘센드랩(SendLab)’을 정식 출시했다.
센드랩은 복잡한 글로벌 인플루언서 섭외 과정을 자동화하고, 성공 가능성이 높은 대상에게 협업 제안을 직접 전달하는 서비스로 자사의 AI 기반 인플루언서 마케팅 솔루션 ‘스프레이’에 접목됐다.
센드랩은 북미 시장을 대상으로 5천만명 이상의 인플루언서 데이터를 분석해 콘텐츠 유형, 팔로워 수, 업종 적합도, 콘텐츠 파급력 등을 기준으로 브랜드 시너지가 높은 인플루언서를 AI가 자동 선별한다.
선별 정확도는 평균 70%를 상회하며, 인플루언서들의 협업 제안 확인율은 65%를 넘는다. 이는 업계 평균인 21% 대비 3배 이상 높은 수치다.
높은 확인율은 센드랩이 자체 구축한 DB를 기반으로 인플루언서의 ‘비즈니스 전용 채널’로 발송하기 때문이라고 회사는 설명했다. 기계적인 메시지나 공개된 연락처를 통한 제안이 아닌, 활동 중인 계정의 협업 전용 채널로 메시지를 전달한다.
가격은 월 구독형 모델 건당 0.41달러, 일회성 캠페인 모델 건당 1달러 수준으로 유사 솔루션 대비 최대 70% 저렴하다고 회사는 밝혔다.
베타 테스트에서는 4,100달러의 투자로 6만달러 이상의 매출을 기록하며 ROAS(투입 광고비 대비 이익) 1,400%를 기록한 사례도 있었다.
이러한 성과로 센드랩 베타 서비스에 참여한 브랜드의 90% 이상이 정식 전환을 희망했으며, 일부 뷰티 브랜드는 출시 전 조기 계약을 체결했다.
현재 센드랩은 미국 내 틱톡 크리에이터를 대상으로 우선 적용되며, 인스타그램·유튜브 등으로 확대 적용할 예정이다. 서비스 지역도 유럽과 동남아시아 등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사용자는 대시보드를 통해 열람율, 응답률, 성사 여부를 실시간 확인할 수 있으며, 인플루언서의 응답은 이메일로 직접 전달된다.
윤태석 대표는 “센드랩은 단순 자동화 도구가 아닌, AI 기반 정밀 타게팅을 통해 적시에, 적합한 인플루언서·크리에이터에게, 적절한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며 “그동안 큰 비용을 투자해야만 했던 지역별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저비용 고효율로 실행할 수 있는 AI 자동화 생태계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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