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모닝커피’는 전화성 대표가 진행하는 유튜브 프로그램으로, 매일 오전 8시 40분 ‘전화성의 CNTV’ 채널에서 라이브로 방송되며, 다양한 스타트업의 핵심 역량과 시장 잠재성을 소개할 뿐만 아니라, 실시간 댓글을 통한 시청자와의 쌍방향 소통을 통해 스타트업 생태계에 관심 있는 이들에게 유용한 정보 플랫폼으로 자리잡고 있다.

1. 공간의 파티 기업은?
건설 현장에서 시설관리 산업의 경우 관리자 측면에는 시설유지보수관리에 대한 높은 고정비용, 현장 문제에 대한 빠른 대응의 어려움이 있고 작업자 측면에서는 점검자의 주관적 판단에 의한 에러, 장치 및 센서수가 많아 종합적 판단 어려움이 있다. 공간의 파티는 이 문제를 극복하기 위해 시설관리분야 디지털 트윈 방식으로 솔루션을 제안하고 있다. 디지털 트윈 웹 대시보드를 통해 다양한 정보를 통합적 인지, 시각화를 통해 현장 업무를 돕는다. 공간의 파티는 현재 씨엔티테크의 스마트건설지원센터 지원 사업을 수행 중에 있다.
2. 공간의 파티의 핵심 포인트
공간의 파티는 웹 기반 디지털 트윈 솔루션을 통해 시설 유지보수관리에 도움을 주고 있으며, 데이터 추이 및 예지보전 관리, 영상 센서 데이터 기반 AI 솔루션 모듈을 제공함으로써 사전 대응력을 높이고 인력은 3분의 1로 감축할 수 있는 효율성을 보이고 있다. 또한 실시간 데이터 기반 시뮬레이션 구현을 통한 최적의 시나리오 제안을 통해 선제적 대응을 할 수 있도록 서비스가 제공된다.
3. 전화성의 원 포인트 코멘트
이 기업은 플랫폼 구독료, 온프레미스 방식의 설치 등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창업자와 팀은 건설 현장에 다양한 경험을 쌓고 있는 팀으로 앞으로 성장이 기대된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