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성급 호텔 타월 집으로 배송하는 업계 첫 서비스
의식주컴퍼니가 운영하는 비대면 모바일 세탁 서비스 ‘런드리고’가 5성급 호텔 타월을 집으로 배송해주는 ‘호텔타월 홈서비스’를 출시한다.
호텔타월 홈서비스는 비대면 모바일 세탁과 호텔 세탁 분야에서 운영하고 있는 런드리고의 노하우를 결합한 프리미엄 서비스다. 호텔 세탁 공정을 B2C 모바일 서비스에 직접 적용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런드리고는 타월을 시작으로 침대 시트, 사계절 구스 이불, 가운 등 호텔급 제품을 홈서비스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고객은 타월을 별도로 구매할 필요 없이 런드리고 앱에서 신청하면, 호텔세탁 전용 팩토리에서 5성급 호텔 품질 기준으로 세탁된 타월을 배송받을 수 있다. 사용 후에는 반납하면 된다.
기본 패키지는 데일리 타월과 콤팩트 바스 타월 각 7장씩 총 14장으로 구성되며, 필요에 따라 수량 선택도 가능하다.
약 1만3000㎡(4000평) 규모의 호텔세탁 팩토리에서 축적한 운영 노하우와 자체 R&D 조직 ‘런드리이노베이션랩’이 개발한 모락셀라균 제거 레시피, 초고온 세탁 공정 등이 적용된다.
이를 통해 여름철 세균 번식과 냄새를 예방하고, 반복 세탁 후에도 타월의 청결함과 촉감을 유지한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의식주컴퍼니 김천석 런드리고 사업부문장은 “이번 서비스는 단순한 세탁을 넘어, 런드리고만의 노하우로 고객의 삶을 더욱 윤택하게 만드는 경험을 제안하고자 기획됐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런드리고는 라이프스타일에 실질적인 가치를 더하는 혁신 서비스를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덧붙였다.
런드리고는 현재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더플라자, 그랜드 워커힐 서울, 반얀트리 등 국내 주요 5성급 호텔을 비롯한 1만 객실 이상에 프리미엄 호텔세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