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아콘랩스, AI 에이전트 런치패드 ‘카이아펌프’ 베타 서비스 출시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아지트(Azit)’를 운영하는 아콘랩스가 AI 에이전트 런치패드 ‘카이아펌프(Kaiapump)’의 베타 서비스를 1일 공식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카이아펌프는 사용자가 커스터마이징된 AI 에이전트를 생성하고, 카이아(KAIA) 체인을 기반으로 고유 토큰을 발행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개발 지식이 없어도 AI 에이전트 제작이 가능하며, 발행된 토큰은 DEX 상장 과정 없이 개인 지갑으로 직접 전송된다.

이 플랫폼은 단순한 토큰 발행 도구를 넘어 ‘AI Playground’ 개념을 표방한다. 사용자는 생성한 AI 에이전트를 X(구 트위터), 텔레그램 등 SNS와 연동하거나, 라이브 챗 기능과 페르소나 설정을 통해 실시간 상호작용을 체험할 수 있다.

아콘랩스는 베타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2주간 런칭 이벤트를 진행한다. AI 에이전트 생성과 코인 발행 시 이용금액 페이백 혜택을 제공하며, 추가 미션 수행에 따른 보상도 마련했다고 밝혔다.

베타 서비스에서는 커스터마이징된 AI 에이전트 생성 및 관리 기능, 토큰 기반 보상 시스템, SNS 연동 확장 기능, 사용자 친화적 온보딩 환경이 우선 공개된다. 정식 버전에서는 서비스 안정화에 집중하며, 시장 반응과 사용자 피드백을 바탕으로 글로벌 마켓플레이스 등 확장 기능을 단계적으로 검토할 계획이다.

박성민 아콘랩스 대표는 “카이아펌프는 누구나 자신만의 AI를 만들고, 이를 소셜 미디어와 연결하며, 디지털 자산 생태계와 연동할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한다”며 “AI와 블록체인의 융합을 대중적인 방식으로 풀어내는 출발점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스타트업

빅크, AI 에이전트 ‘빅크 AI+’ 베타 출시

스타트업

튜링, 이공계 특화 AI 에이전트 ‘GPAI’ 인도 정식 출시

트렌드

기업 96%가 AI 에이전트를 보안 위협으로 인식…그런데 대응책은 절반뿐

스타트업

아지트, AI 기반 Web3 플랫폼 혁신 로드맵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