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SBA, 우수 지원기업 60곳 모은 ‘커뮤니케이션 클럽’ 출범

서울경제진흥원(SBA)이 지원사업에 참여한 우수기업들을 위한 커뮤니티 ‘SBA 커뮤니케이션 클럽(컴:클)’을 출범했다.

이 커뮤니티는 SBA 지원사업에 참여한 기업들이 지속적인 성과 홍보와 브랜드 가치 확장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동시에, 기업 간 비즈니스 협업 기회를 모색하는 네트워킹 플랫폼 역할을 한다. 최근 3년 내 SBA 지원사업 참여 이력을 보유하고, 누적 매출액 10억원 이상 또는 누적 투자실적 10억원 이상의 기업이 신청할 수 있다.

이번 모집을 통해 60여개 기업이 커뮤니티에 가입했으며, 디지털기술, 헬스케어, 라이프스타일 등 다양한 분야의 기업들이 참여했다.

SBA는 지난 8월 28일 서울창업허브 공덕에서 ‘제1차 커뮤니케이션 클럽’ 네트워킹 프로그램을 개최했다. 리얼티쓰, 인핸스비, 석스, 에스피컨설팅그룹, 파블로항공, 북아이피스, 플레도, 반프 등 40개 기업의 대표 및 임원진이 참석했다.

행사는 이주연 SBA 커뮤니케이션실장의 환영사로 시작됐다. 이 실장은 “사업 분야가 달랐지만 우연한 만남을 계기로 신제품 출시로 이어진 두 기업의 사례”를 소개하며, 참여 기업들의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 창출에 대한 기대감을 표했다.

브랜딩 역량 강화를 위한 전문가 강연도 진행됐다. 홍성태 교수가 ‘마케팅 관점에서 브랜딩이란’을 주제로 국내외 사례를 통해 B2B 브랜드 마케팅 전략 수립 인사이트를 제공했다.

이어진 참가기업 소개 및 네트워킹 시간에는 현장에서 즉석 협업 가능성을 제안하는 등 C-Level 임원급의 참석으로 신속하고 원활한 소통이 이뤄졌다.

SBA는 향후 커뮤니케이션 클럽 참가기업을 대상으로 CEO 네트워킹, 기업 홍보 지원, SBA 사업안내 등의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CEO 네트워킹에는 C-Level 대상 정기·상시 밋업 프로그램과 사업 설명회가 포함된다. 기업 홍보 지원은 언론보도, 방송취재, 영상촬영 등 SBA 홍보 혜택 연결을, SBA 사업안내는 뉴스레터 기반 사업 소개와 안내를 포함한다.

SBA는 그동안 언론·SNS·F&B협업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우수기업 브랜드 홍보 역할을 해왔다. 주요 언론사·방송사와 협업해 매월 SBA 우수기업의 기술 및 제품을 소개하고 대표 인터뷰를 통해 기업 가치와 비전을 알리는 언론보도를 지원했다.

SNS 채널을 활용해 기업의 공식 성과 외에 비하인드 스토리와 현장 이야기도 전했다. 중소 F&B 기업과의 협업을 통해서는 시민 친화적 브랜드 캠페인을 전개했다.

2023년 ‘스바버거’를 통해 대시민 레시피 공모전을 실시해 621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으며, ‘스바버거 세트’를 바스버거와 정식 출시했다. 2024년에는 금해코리아와 협업해 ‘스바 떡볶이 3종 세트’를 선보였다.

올해는 ‘치킨런’ 캠페인을 통해 서울 스타트업을 직접 찾아가 응원하는 릴레이 간식 프로젝트를 전개했다. ‘서울 스타트업의 소소한 사연을 잇다’를 주제로 진행된 이 캠페인에서 SBA 임직원은 스타트업에 직접 치킨을 전달하며 현장 사연을 소개하고 대표 인터뷰를 통해 기업 경영 이야기를 전했다.

이주연 SBA 커뮤니케이션실장은 “커뮤니티 참여기업 간 분야를 넘나드는 다양한 협업과 시너지가 생기기를 바란다”며 “앞으로 SBA 커뮤니케이션 클럽을 지속 확대해 네트워킹의 장을 마련하고 참여기업의 브랜드 홍보를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스타트업에 필요한 실질적인 지식을 공유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Minjung Kim is a Manager of Platum.
She will try to share practical knowledge necessary for startup.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이벤트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플랫폼과 K-패션 브랜드 매칭 행사 열려

이벤트

서울경제진흥원, 동대문 ‘비더비’서 뷰티기업 전시팝업 2차 모집

이벤트

서울경제진흥원, ‘투자연계형 패션 기업 육성 프로그램’ 참여기업 모집

Uncategorized

‘도심 속 휴식공간’으로 변신한 비더비, 71개 브랜드 500여 제품 전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