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모닝커피’는 전화성 대표가 진행하는 유튜브 프로그램으로, 매일 오전 8시 40분 ‘전화성의 CNTV’ 채널에서 라이브로 방송되며, 다양한 스타트업의 핵심 역량과 시장 잠재성을 소개할 뿐만 아니라, 실시간 댓글을 통한 시청자와의 쌍방향 소통을 통해 스타트업 생태계에 관심 있는 이들에게 유용한 정보 플랫폼으로 자리잡고 있다.

1. 아몬드앤코 기업은?
아몬드앤코는 인공지능 기반의 피부 진단 AI 뷰티 디바이스를 개발하며, 개인 맞춤형 스킨케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이들은 AI 기술을 통해 피부를 진단하고, 그 결과에 따라 맞춤형 화장품을 추천하는 큐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일상적인 스킨케어 데이터를 기반으로 자가 진단을 할 수 있어, 사용 전후를 추적하며 부작용을 최소화하고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 아몬드앤코는 현재 씨엔티테크의 IBK창공 지원 사업을 수행 중에 있다.
2. 아몬드앤코의 핵심 포인트
아몬드앤코의 핵심 기술은 의료 수준의 피부 진단 기술에 있다. AI 디바이스를 통해 측정된 결과를 16가지 유형별로 분류하여 솔루션을 추천하며, 보습부터 여드름까지 모든 영역을 케어할 수 있는 기술 확장성을 보유하고 있다. 2030년 300조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예측되는 뷰티 디바이스 시장에서 K-뷰티의 강세를 활용하여 가정용 디바이스 시장의 보편화를 이끌고자 한다.
3. 전화성의 원 포인트 코멘트
아몬드앤코는 2025년 9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으며, 올해 년 목표 매출은 40억 원으로 잡고,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전자 의료기기 제품 분야에서 경험을 가진 전문가들로 구성된 창업팀을 바탕으로, 개인용 디바이스, 기능성 화장품, 병원용 의료기기 등 세 가지 영역을 모두 아우르는 것을 목표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아몬드앤코는 AI 뷰티 기술을 통해 개인 맞춤형 스킨케어의 새로운 시대를 열어갈 것으로 기대된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