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전화성의 스타트업 모닝커피 1150회] 매월매주

스타트업 모닝커피’는 전화성 대표가 진행하는 유튜브 프로그램으로, 매일 오전 8시 40분 ‘전화성의 CNTV’ 채널에서 라이브로 방송되며, 다양한 스타트업의 핵심 역량과 시장 잠재성을 소개할 뿐만 아니라, 실시간 댓글을 통한 시청자와의 쌍방향 소통을 통해 스타트업 생태계에 관심 있는 이들에게 유용한 정보 플랫폼으로 자리잡고 있다.

1. 매월매주 기업은? 
‘매월매주’는 브랜드 IP 기반의 주류 PB(Private Brand) 원스톱 개발 솔루션을 제공하는 AI 기반 주류 테크 스타트업이다. 이들은 기존 주류 시장에서 맞춤형 주류 제작이 어렵다는 문제점을 해결하고자, AI 기술을 활용하여 쉽고 간편하게 맞춤형 주류를 만들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한다. 매월매주는 현재 씨엔티테크의 IBK 창공 지원 사업을 수행 중에 있다. 

2. 매월매주의 핵심포인트
매월매주 솔루션의 핵심 경쟁력은 맞춤형 주류 제작의 효율성에 있다. 맞춤형 주류 레시피와 제품 블렌딩, 라벨 디자인을 제공하며, 제조와 최소 주문 수량(MOQ)을 최소화하여 단 한 병의 주류도 제작이 가능하게 했다. 제품 기획부터 보관, 포장, 발송까지 전 과정을 지원하며, 82%의 높은 재발주율을 기록하고 있다. 또한, 제조 시간을 70% 이상 절감하고 샘플 통과율이 거의 100%에 달하는 등 뛰어난 효율성을 자랑한다. 

3. 전화성의 원 포인트 코멘트 
매월매주는 주류 PB 시장에서 AI 기술을 통해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제시하고 있다. 경북 김천에 양조장, 안산에 물류센터, 판교에 플랫폼 매장을 두고 안정적인 사업 기반을 구축하고 있으며, 창업자의 리더십 아래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매월매주는 AI 기술을 통해 주류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며, 맞춤형 주류 트렌드를 선도할 것으로 기대된다.

YouTube video

외부 전문가 혹은 필진이 플래텀에 기고한 글입니다. 외부기고는 본지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 기고문의 editor@platum.kr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스타트업

[전화성의 스타트업 모닝커피 1149회] 아몬드앤코

스타트업

[전화성의 스타트업 모닝커피 1147회] 디알티

스타트업

[전화성의 스타트업 모닝커피 1146회] 더그린제너레이션

이벤트 스타트업

농식품 스타트업 10개사, 전문 투자사와 비공개 IR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