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categorized

구글 ‘AI 모드’ 한국어 지원 시작…음성·이미지 검색 가능

구글이 차세대 AI 검색 기능 ‘AI 모드’의 한국어 지원을 9일부터 정식 시작한다. 이용자들은 별도의 구글 랩스 계정 가입이나 사전 신청 없이 구글 검색과 구글 앱에서 해당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AI 모드는 지난 5월 구글 I/O 2025에서 공개된 기능으로, 구글의 최신 AI 모델인 제미나이 2.5의 맞춤형 버전을 기반으로 작동한다. 기존 검색 대비 정교한 질문 이해와 답변 제공이 특징이다.

이 기능은 복잡하고 긴 질문이나 제품 비교, 여행 계획, 생활 속 복잡한 사용법 설명 등 기존에 여러 번 검색해야 했던 질문을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질문을 세부 주제로 나누어 동시에 여러 검색 쿼리를 실행하는 ‘쿼리 팬아웃’ 기술을 적용해 폭넓은 결과를 제공한다.

텍스트 입력뿐만 아니라 음성과 이미지까지 지원하는 멀티모달 검색 경험도 제공한다. 이용자는 마이크 버튼을 통해 음성으로 질문하거나, 구글 렌즈와 연동해 사진 촬영이나 이미지 업로드로도 검색할 수 있다.

헤마 부다라주 구글 검색 제품 부문 부사장은 “이번 AI 모드의 한국어 지원으로 한국 이용자들이 검색을 더욱 쉽고 직관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그는 “복잡한 질문에 최적화된 고급 추론 능력과 멀티모달 기능을 통해 AI 모드는 검색의 새로운 시대를 여는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구글은 앞으로도 AI 모드를 비롯한 다양한 AI 기능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한국 이용자들의 웹 탐색과 정보 발견 경험을 개선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기자 / 혁신적인 스타트업들의 이야기를 발굴하고 전달하며, 다양한 세계와 소통하는 것을 추구합니다. / I want to get to know and connect with the diverse world of start-ups, as well as discover their stories and tell them.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Uncategorized

구글, 한국 정부 보안 요구사항 수용…국내 기업과 파트너십 강화

이벤트 스타트업

한국 앱·게임 스타트업 15곳, 구글 본사서 미국 시장 진출 전략 학습

이벤트 트렌드

AI 마케팅 시대, 퍼널의 죽음과 새로운 기회

스타트업

라이너 검색 LLM, 오픈AI 모델 뛰어넘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