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모닝커피’는 전화성 대표가 진행하는 유튜브 프로그램으로, 매일 오전 8시 40분 ‘전화성의 CNTV’ 채널에서 라이브로 방송되며, 다양한 스타트업의 핵심 역량과 시장 잠재성을 소개할 뿐만 아니라, 실시간 댓글을 통한 시청자와의 쌍방향 소통을 통해 스타트업 생태계에 관심 있는 이들에게 유용한 정보 플랫폼으로 자리잡고 있다.

1. 비주얼캠프 기업은?
비주얼캠프는 인공지능을 활용한 시선 추적 기술을 기반으로 ‘문해력 코스웨어’라는 모바일 문해력 솔루션을 개발한 기업이다. 이들은 스마트폰에서 사용자의 시선을 추적하여 글을 읽고 이해하는 능력을 평가하는 혁신적인 기술을 상용화했다. 시선 위치와 평균 각도 차이를 기반으로 사용자의 문해력을 정확하게 진단한다. 비주얼캠프는 현재 씨엔티테크의 IBK 창공 지원 사업을 수행 중에 있다.
2. 비주얼캠프의 핵심 포인트
비주얼캠프의 핵심 경쟁력은 기술력과 시장 검증에 있다. 350개 이상의 학교에서 시장 검증을 마쳤으며, 경남 지역 4개 중학교에서 3개월간 실험을 진행하여 교육 효과를 입증했다. 또한, 상위권 학생들의 문해력 시선 데이터를 분석하여 맞춤형 교육 솔루션 개발에 활용하는 등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차별성을 확보하고 있다.
3. 전화성의 원 포인트 코멘트
비주얼캠프는 학교(B2G)를 넘어 학원(B2B)까지 사업을 확장할 계획이며, 올해 800개, 내년에 5,000개의 학원과 계약을 목표로 하는 등 높은 성장 목표를 가지고 있다. 멕시코 등 해외 시장 진출을 통해 글로벌 스케일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핵심 문장 집중도(K-Sentence Attention)와 같은 기술을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솔루션을 고도화하고 있다. 비전 기반 시선 트래킹 분야와 교육 분야의 전문가들이 모인 팀을 바탕으로, 비주얼캠프는 미래 교육 시장에서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