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국 부동산 종합 서비스 기업 빌드블록이 ‘미국 부동산 AI 에이전트’ 서비스를 출시했다.
빌드블록의 AI 에이전트 솔루션에는 미국 부동산 관련 법률 정보, 미국 국세청 IRS, 연방·카운티·시티 공시자료, 미국 부동산 중개인 연합회 NAR 등에서 수집한 정보가 활용됐다. 이들 정보를 자체 RAG 모델(검색증강생성 기술)에 학습시켜, 고객이 빌드블록 홈페이지에서 미국 부동산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빌드블록은 삼성증권 SNI, NH증권, 하나은행 등 주요 은행·증권사의 WM센터, 부동산 자문센터와 업무협약을 맺고 수만 건의 고객 상담 사례를 축적했다. 이를 통해 고객들이 자주 묻는 질문들을 중심으로 AI 모델의 학습 데이터를 조정하는 작업을 진행했다.
빌드블록은 AI 솔루션 외에도 “미국 부동산 자산운용 솔루션”, “미국 부동산 탐색 솔루션” 등을 제공하고 있다. 미국 부동산 자산운용 솔루션은 투자 고객이 한국에서도 부동산 운용 현황을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다. 세입자 월세 납부 결제 기능, 계약사항 관리 기능을 포함하며, 최근 코리빙이나 공유오피스 관리를 위한 예약, 체크인·체크아웃 기능 등을 맞춤형으로 개발해 제공하는 SaaS형 사업모델을 도입했다.
빌드블록은 2022년 1억 달러의 기업가치를 인정받아 시리즈A 투자 유치를 했다. KB·하나·신한 등 주요 금융지주사 산하 VC와 두나무 앤 파트너스, 퓨처플레이 등이 투자했다.
빌드블록 관계자는 “최근 스테이블 코인 도입으로 STO 시장이 열리는 등 해외 대체 자산 투자에 새로운 패러다임이 열리고 있다”며 “이번 AI 솔루션 외에도 다양한 프롭테크 기술을 도입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