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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 프랑스 니스에 한식 공간 ‘Korea Street Market’ 개소

서울경제진흥원(SBA)이 ‘서울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글로벌 체험 공간 진출사업’을 통해 글로벌 라이프스타일 기업 루에랑과 파트너십을 맺고 프랑스 니스에 F&B 공간 ‘Korea Street Market’을 조성했다.

루에랑는 지난 9월 22일 프랑스 니스에서 ‘Korea Street Market’을 런칭했으며, 1일 오픈 세레모니를 통해 공식 출범했다. 오픈 세레모니에는 프랑스 주요 고위직 인사와 현지 언론사가 참석했다.

‘Korea Street Market’은 치킨버거, 육회 트러플 김밥, 김치 코울슬로, 치즈 떡볶이, 흑임자 아이스크림 등 한국 음식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메뉴를 선보인다.

현지 공간에는 간판에 ‘서울’ 명칭을 반영하고, 서울경제진흥원 로고와 서울 공공 펀디자인 폼앤폼 체어를 적용했다. 전통주 브랜드 ‘술담화(담화컴퍼니 주식회사)’ 및 스낵 브랜드 ‘한글과자(스윅 주식회사)’와 협업을 통해 현지 메뉴에 적용했다.

루에랑는 2026년 초 파리에 Korea Street Market 2호점을 오픈할 예정이다.

김직 루에랑 대표이사는 “SBA 사업을 통해 한국 음식의 매력을 프랑스에 전할 수 있었고, 앞으로도 K-푸드가 유럽을 넘어 세계적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현우 서울경제진흥원 대표이사는 “K-컬처가 전 세계적으로 각광받고 있는 지금 한국의 문화와 산업을 함께 확산해야 할 시기”라며 “서울 중소기업이 세계 무대에서 활약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서울경제진흥원은 10월 뷰티 브랜드 토리든과 함께 태국에 팝업스토어를 선보이고, 내년 초에는 텐씨엘과 협력해 베트남에 스포엔터테인먼트 공간을 조성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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