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년 연속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 개최…PoC부터 투자까지 전주기 지원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와 세메스가 반도체·디스플레이 장비 분야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하기 위한 ‘2025 세메스 ×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Nexus Connect 오픈이노베이션 밋업 데이’ 참여 기업을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양 기관이 2년 연속 공동 개최하는 것으로, 전년도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매칭부터 기술검증(PoC), 도입·투자 연계까지 전 과정을 강화했다는 게 주최 측 설명이다.
‘Nexus Connect 밋업 데이’는 유망 스타트업과 세메스 간 공정·설비·자동화 분야 협력 체계를 구축하는 오픈이노베이션 플랫폼이다. 선정 기업에는 기술검증(PoC), 현장 실증, 공동사업화, 투자 연계 등의 후속 지원이 제공된다.
특히 세메스가 보유한 테스트베드와 운영 데이터를 활용해 도입 가능성과 경제성을 조기에 검증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모집 대상은 전국 소재 업력 10년 미만 스타트업이며, 모집 분야는 재전소재, 칠러(Chiller) 및 히터(Heater), 펌프 및 필터류, 로봇(Robot), 자동화 솔루션(OCS), 계측 등 반도체·디스플레이 장비 전반이다.
충남혁신센터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스타트업에게는 반도체·디스플레이 분야 현장 실증과 레퍼런스 확보의 기회를, 세메스에는 공정·설비·자동화 전반에서 혁신 기술을 발굴·검증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할 것”이라며 “양 기관의 긴밀한 협력을 기반으로 기술검증에서 도입·투자까지 이어지는 성과를 창출해 제조 경쟁력 제고와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