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풀필먼트 서비스 ‘품고(Poomgo)’ 운영기업 두핸즈의 올해 3분기까지 누적 국내외 물동량이 전년 동기 대비 56% 증가했다. 이에 따라 품고는 설립 이후 사상 최대 매출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품고는 브랜드사와의 동반 성장을 목표로 네이버 N배송을 비롯한 주요 국내 플랫폼의 빠른 배송 서비스부터 자사몰, 글로벌 빠른 배송까지 하나의 플랫폼에서 통합 관리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해왔다.
올해 8월부터는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의 ‘카페24 매일배송’과 아임웹 기반 자사몰을 대상으로 주7일 배송과 24시 주문 마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달에는 G마켓과 파트너십을 체결해 G마켓·옥션 셀러를 대상으로 ‘판매자 스타배송’을 지원하며 판매자들의 빠른 배송 경쟁력 강화를 돕고 있다. 카페24 매일배송을 통해 품고를 도입한 한 기업은 도입 한 달 만에 자사몰 가입자가 67% 증가하는 성과를 거뒀다.
품고는 자사몰을 포함한 여러 판매 채널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통합 관리할 수 있도록 일원화하는 한편, 일본 크로스보더 풀필먼트 서비스 확대를 통해 셀러들의 국내외 물류 운영 효율을 높이고 있다. 특히 올해 상반기에는 큐텐재팬 EFA(ebay fulfillment alliance)의 공식 배송사로 선정되어 큐텐재팬의 빠른 배송 서비스 ‘칸닷슈’를 제공하며 국내 브랜드의 일본 진출을 지원하고 있다.
올해 9월 기준 3분기 누적 국내 물동량은 전년 동기 대비 54%, 해외 물동량은 931% 증가해 전체 물동량이 56% 증가했다.
박찬재 대표는 “네이버 도착보장과 큐텐재팬의 칸닷슈 서비스를 통해 축적한 물류 운영 노하우와 인프라를 기반으로 남은 4분기에도 빠른 배송을 중심으로 성과 확대를 이어간다면 설립 이후 최대 실적 달성을 기대할 수 있을 것 같다”며 “앞으로도 품고를 통해 더 많은 셀러가 국내외 플랫폼 물류를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서비스 혁신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품고는 리드타임 단축과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고도화 중이다. 최근에는 일본 5일 도착보장 서비스의 리드타임을 단축하기 위해 일본 관동과 관서 지역 항공 배송을 분리 발송 중이며, 5대 약속 보장 준수율을 99.6% 수준으로 관리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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