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컬리, ‘컬리뷰티페스타 2025’ 성료…파트너사 거래액 9배 증가

4일간 1만6천여명 방문…60개 브랜드 참여 온오프라인 연계 강화, 올해 첫 참여 브랜드 거래액 10배↑

‘컬리뷰티페스타 2025’가 1만6천여명의 관람객이 참여한 가운데 막을 내렸다. 이번 행사는 지난 30일부터 4일간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진행됐다.

컬리측에 따르면 페스타에 참여한 기업들의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평균 9배 성장했다.

‘나를 가꾸는 정원’ 콘셉트로 개최된 이번 페스타는 브랜드 큐레이션과 체험 요소에 집중하며 뷰티 경험에 최적화된 행사로 호평을 얻었다. 쾌적한 관람 환경을 위해 오전·오후로 방문 시간대를 구분하고, 부스당 크기를 늘리는 등 첫 회 대비 운영 측면에서도 개선됐다.

행사에는 포트레, 시슬리, SK-II 등 60개 브랜드가 참여했다. 컬리뷰티페스타를 통해 처음 오프라인 행사에 참가한 브랜드도 40여개로, 기술력과 성분을 체험해 볼 수 있는 부스 설계와 이벤트로 인기를 끌었다.

‘나스’는 대표 상품 ‘멀티플’을 활용한 메이크업 쇼를, ‘스킨수티컬즈’는 9가지 유형의 주름 분석 컨설팅으로 관람객의 발길을 모았다. ‘케라스타즈’는 두피 및 모발 상태를 진단해 맞춤 상품을 추천했다.

트렌드를 반영한 특색 있는 이벤트로 시선을 끈 브랜드도 많았다. ‘라로제’는 인공지능을 활용한 피부 타입별 MBTI 서비스를 제공했고, ‘달바’는 고주파 디바이스 체험존을 운영했다. ‘닥터브로너스’는 유수분 황금 밸런스 게임을, ‘켄트’는 구매자 대상 칫솔 각인 서비스를 선보였다.

VVIP 대상으로 별도 운영한 뷰티클래스는 감도 높은 큐레이션을 제공했다. 끌레드뽀보떼, 라로제, 시세이도, 스킨수티컬즈 등 4개 브랜드가 단독 클래스를 열고 브랜드 고유의 콘텐츠를 선보였다.

‘라로제’는 창립자 콜린 베르트랑이 방문해 브랜드 철학과 신제품 활용팁을 직접 소개하는 토크 세션을 진행했고, ‘시세이도’는 프리미엄 스킨케어 신제품 전 라인을 시연했다.

온오프라인 연계로 구매 편의성을 높여 파트너사의 성장을 꾀한 것도 특징이다. ‘온라인 구매 인증’을 도입해 페스타 현장에서 상품을 구매한 고객에게 풍성한 증정품과 적립금 혜택을 제공했다.

그 결과 올해 처음 페스타에 참여한 브랜드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평균 10배, 지난해부터 모두 참여한 브랜드는 9배가량 증가했다. ‘세타필’과 ‘시세이도’의 거래액은 각각 26배, 25배 늘며 가장 많이 성장했다.

이기쁨 뷰티컬리 그룹장은 “뷰티에 진심인 고객이 즐길 수 있는 ‘진짜 뷰티 행사’를 만들고 싶었던 컬리의 바람을 이번 컬리뷰티페스타에 담고자 노력했다”며 “컬리가 가장 잘할 수 있는 큐레이션에 집중한 결과 컬리의 정체성이 더욱 짙게 묻어나는 뷰티 페스타를 선보일 수 있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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